뷰페이지

광주 찾은 이재명 지사, 지역 코로나19 확산탓에 조용한 행보

광주 찾은 이재명 지사, 지역 코로나19 확산탓에 조용한 행보

최치봉 기자
입력 2021-01-29 14:17
업데이트 2021-01-29 14: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안을 발표하는 모습.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안을 발표하는 모습.
연합뉴스
여당의 유력한 대권 후보로 꼽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9일 광주시청에서 열린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결성식’에 참여하는 등 광주에서 이틀간 조용한 행보를 이어갔다.

이 지사는 이용섭 광주시장,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서 초광역 협력프로젝트인 ‘인공지능 헬스케어 데이터 베이스’ 구축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 지사는 앞서 오전 비공개 일정으로 광주 남구 오월어머니집을 방문해 5·18 유가족과 약 30분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오월어머니집 측은 유가족들의 숙원인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5·18 유족회가 공법단체로 재편성되는 과정에서 ‘형제·자매’ 등 방계 가족은 회원으로 인정하지 않는 현행법의 부당함을 설명하고 이를 보완한 개정안 통과에 힘써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이 지사는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방명록에는 ‘어머님들의 고통과 헌신이 이 나라의 평화와 인권,민주주의의 밑거름이 됐습니다.감사합니다“고 적었다.

앞서 이 지사는 전날 오후 광주에 도착한 직후 국립 5·18민주묘지를 방문해 홀로 참배하기도 했다.

그는 참배하기 전 작성한 방명록에서 ‘나의 사회적 어머니 광주 언제나 가슴 속에 있습니다’라며 5·18의 정신을 기렸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