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강용석 변호사 선임…내일 함께 경찰출석할듯

김부선, 강용석 변호사 선임…내일 함께 경찰출석할듯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9-13 10:08
수정 2018-09-13 10: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재명 경기지사 ‘여배우 스캔들’ 사건 당사자인 김부선 씨의 변호인으로 강용석 변호사가 선임된 것으로 확인됐다.
김부선 “더 이상 잃을 게 없어 출석
김부선 “더 이상 잃을 게 없어 출석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 씨가 22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경찰서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지난 6월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은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 씨와 김영환 전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힌 바 있다. 2018.8.22 연합뉴스
강용석 변호사
강용석 변호사 연합뉴스
13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최근 법무법인 ‘넥스트로’로부터 김씨의 변호인 선임계를 제출받았다.

넥스트로는 18대 국회의원을 지낸 강 변호사가 대표 변호사로 활동하는 법무법인이다.

강 변호사는 전날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해 “김부선씨와 연락이 됐다. 경기도지사와 관련한 모든 사건을 제가 전부 수임하기로 했고 계약도 다 마쳤다”라고 말했다.

앞서 김씨는 지난달 22일 여배우 스캔들 사건 조사를 위해 경찰서에 출석했다가 추후 변호사와 함께 오겠다는 뜻을 밝히고 30분 만에 귀가했다.

당시 김씨는 9월 10일 이전으로 경찰 재출석 시기를 못 박았으나,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4일 오후 2시 경찰에 출석하겠다고 입장을 바꿨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강 변호사와 함께 14일 오후 경찰에 출석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한 여러가지 사실관계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이 지난 6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한 사건의 피고발인이자, 바른미래당 측이 이 지사를 고발한 사건의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게 된다.

임규호 서울시의원 “110억원대 중랑 AI과학인재 양성 위한 교육센터·120억원대 첨단 천문과학공원까지… 중랑구를 동북권 첨단교육의 중심지로”

중랑구가 명품 미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얼마 전 건립된 전문 AI 과학교육센터인 ‘제2방정환교육센터’는 11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로, 중랑구 관내 초·중·고등학생의 교육 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손꼽힌다. 임규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은 “제2방정환교육센터를 통해 기초과학 분야와 함께 응용‧융합과학 및 로봇·AI 과학 기술 분야 인재가 육성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곳은 연면적 1462㎡ 공간에 AI 과학 체험실, 기초 과학 실험실, 자기 주도 학습 공간 등이 갖춰졌다. 이와 함께 120억원 규모의 첨단 천문과학공원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용마폭포공원 부지에 건립되는 천문과학관에는 최첨단 시설의 천체 관측실, 천체 투영실 등이 갖춰져 지구과학 인재 육성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인근에는 야외 과학 놀이터가 조성되고 자연 친화형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천문과학공원은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올해 3월 착공해 내년 상반기에 개관할 예정이다. 임 의원은 “중랑의 교육 환경이 최첨단화되고 있다. 올해 확보된 각급 학교 교육청 예산은 160억원에 달하고, 중랑구 교육 경비 역시
thumbnail - 임규호 서울시의원 “110억원대 중랑 AI과학인재 양성 위한 교육센터·120억원대 첨단 천문과학공원까지… 중랑구를 동북권 첨단교육의 중심지로”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