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대, 멘토와 함께하는 직무 박람회

가천대, 멘토와 함께하는 직무 박람회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5-01 16:25
업데이트 2018-05-01 1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공기관·대기업 취업 졸업생, 후배들에게 노하우 전수

이미지 확대
가천대 비전타워 실내체육관과 스타덤광장에서 1일 열린 직무박람회에 참가한 멘토와 재학생들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 비전타워 실내체육관과 스타덤광장에서 1일 열린 직무박람회에 참가한 멘토와 재학생들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는 선배들의 취업준비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가천멘토 직무박람회’를 1일 대학 비전타워 실내체육관과 스타덤광장에서 열었다.

박람회는 졸업생 멘토링존, 컨설팅존, 이벤트 홍보존 등으로 구분해 다양한 취업, 직무 정보를 제공했다.

졸업생멘토링존에는 현대자동차, 한국전력공사, GS리테일, 기업은행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천대 졸업생 60여명이 멘토로 참가해 후배들에게 1대1로 입사준비 노하우를 전수하고 회사와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이날 행사에는 재학생과 고용관련 관계자 등 1천5000 명이 참가했다.

직무 박람회에 참가한 임지민(21·여·헬스케어경영3)씨는 “현업에서 업무가 무엇이고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지 의문이 많았는데 선배들의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 전해준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업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컨설팅존에는 여대생을 위한 취업상담, 블라인드 채용의 모든 것, 중견·강소기업 바로 알기, 항공승무원 컨설팅 프로그램 등이 제공돼 청년구직자들은 필요한 회사, 면접 정보 및 조언을 얻었다.

이벤트·홍보존에는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공단 등 청년고용정책 유관 기관들이 참여해 청년취업 정보를 제공했으며 뷰티메이크업·이미지메이킹, 증명사진촬영 및 인화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돼 호응을 얻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