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먼저 말 걸지 않겠습니다”…새롭게 등장한 침묵 서비스

[카드뉴스] “먼저 말 걸지 않겠습니다”…새롭게 등장한 침묵 서비스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7-09-10 00:11
수정 2017-09-10 05: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친절하게 다가오는 직원 때문에 쇼핑에 온전히 집중할 수 없었던 경험 있으시죠? 직원의 과도한 친절과 간섭을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침묵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고객이 도움을 요청하기 전까진 말을 걸지 않고 거리를 두는 ‘침묵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기사는 2017년 9월 4일자 서울신문 ‘[생각나눔] 택시기사님, 승객 10명 중 8명은 조용히 가고 싶대요’ 기사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카드뉴스입니다. (관련기사 보러 가기 )

기획·제작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