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 아나운서들 “MBC 제작 거부 지지”

KBS 아나운서들 “MBC 제작 거부 지지”

입력 2017-08-31 22:56
업데이트 2017-09-01 0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S 아나운서들 “MBC 제작 거부 지지”
KBS 아나운서들 “MBC 제작 거부 지지” KBS 아나운서협회 소속 아나운서들이 제작 거부 중인 MBC 아나운서들을 지지하기 위해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을 찾았다. 김장겸 사장 등 경영진 퇴진을 요구하며 로비에서 피케팅 시위를 벌이던 MBC 노조원들이 이들의 방문을 박수로 환영했다. 윤인구, 이광용, 최원정 등 KBS 아나운서 20여명은 이날 시위에 동참해 연대의 뜻을 전달했다. 윤인구 KBS 아나운서협회장은 “MBC 아나운서가 없는 KBS 아나운서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때로는 시청률을 다투며 선의의 경쟁을 벌이지만 서로가 존재하기에 위안을 삼았고 든든했다. 그런 동료들이 텔레비전에서 안 보인 지 오래됐다. 이제 그 친구들에게 마이크를 돌려줄 때”라고 말했다. 공영방송 정상화를 목표로 MBC 언론노조와 KBS 언론노조는 오는 4일부터 동시 총파업에 돌입한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KBS 아나운서협회 소속 아나운서들이 제작 거부 중인 MBC 아나운서들을 지지하기 위해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을 찾았다. 김장겸 사장 등 경영진 퇴진을 요구하며 로비에서 피케팅 시위를 벌이던 MBC 노조원들이 이들의 방문을 박수로 환영했다. 윤인구, 이광용, 최원정 등 KBS 아나운서 20여명은 이날 시위에 동참해 연대의 뜻을 전달했다. 윤인구 KBS 아나운서협회장은 “MBC 아나운서가 없는 KBS 아나운서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때로는 시청률을 다투며 선의의 경쟁을 벌이지만 서로가 존재하기에 위안을 삼았고 든든했다. 그런 동료들이 텔레비전에서 안 보인 지 오래됐다. 이제 그 친구들에게 마이크를 돌려줄 때”라고 말했다. 공영방송 정상화를 목표로 MBC 언론노조와 KBS 언론노조는 오는 4일부터 동시 총파업에 돌입한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2017-09-01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