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만 택시 성폭행 피해자 “우리 외교부 맞나?” 분노

대만 택시 성폭행 피해자 “우리 외교부 맞나?” 분노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23 14:04
업데이트 2017-01-23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만 택시기사에 한국인 여성 2명 성폭행” 음료수 먹었더니…
“대만 택시기사에 한국인 여성 2명 성폭행” 음료수 먹었더니… JTBC 캡처
대만 택시투어 성폭행 사건 피해자가 대만 대표부의 미흡한 대응을 성토했다.

23일 방송된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피해자 중 한 명인 A씨는 외교부가 아닌 현지 교민들의 도움을 통해 사건 신고와 진술을 했다고 말했다.

A씨는 “택시 투어 후 호텔로 돌아가자마자 쓰러져 잠을 잤고 사건 발생 이튿날인 오후 5시에 깨어났다”면서 “쉬운 일이 아니니 계속 고민하다 사건 다다음날인 14일 새벽 3시 30분쯤 사건을 확신하고 대만 대표부 긴급전화를 통해 도움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대만 대표부는 경찰 신고 후에 다시 연락 하라고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피해자들은 대만 여행 사이트에 글을 올려 현지 교민의 도움을 받아 경찰에 신고했고, 현지 증언과정에서도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A씨는 “계속 교민들의 도움을 받았다”며 “현지 보도 후 기자들이 호텔에 잠복하고 있어 묵을 수 없게 되자 대표부에 도움을 요청했으나 지원이 없어 교민의 집에서 묵었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그는 “귀국 후 계속해서 담당부서에 전화를 걸어 소홀하게 대응했던 직원과 연락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사과도 없이 연락을 피하고 있는 것 같다”며 대응에 아쉬움을 전했다.

아울러 “현지 교민분들 말씀이 대만 대표부, 타이베이 대표부에서 이런 식으로 처리를 한 게 한두 번이 아니다. 소홀했던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라고 말씀해 주셨다”고 덧붙였다.

A씨는 피의자인 해당 택시기사에게 당한 피해여성을 수소문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0명 정도가 확인됐다고 밝혔고, 그들의 진술서를 대만 변호사에게 전달하는 등 공동대응에 나서고 있다고도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