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월 ‘9일 황금연휴’는 해프닝 ... 고용부 “정부 검토 없다”

5월 ‘9일 황금연휴’는 해프닝 ... 고용부 “정부 검토 없다”

입력 2017-01-10 16:17
업데이트 2017-01-10 16: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석가탄신일·어린이날 등 휴일이 몰려 있는 5월 첫째 주에 최장 9일의 ‘황금연휴’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내용은 ‘해프닝’인 것으로 드러났다.

고용노동부는 10일 해명자료를 내고 “‘황금연휴’ 관련 보도내용은 9일 출입기자단 오찬 간담회시 최근의 어려운 경제여건 등을 감안할 때, 과거 사례와 같이 노사대화 등을 통해 5월 이전 토요일(휴무일) 근무 후, 5월초 휴일 중간중간에 대체휴일을 사용하도록 하여 휴일이 이어지도록 하면 소비 진작 등을 위해 좋을 것”이라는 취지로 언급했을 뿐이라고 관련 내용을 부인했다.

임시공휴일 지정에 대해서도 노동부는 “노사간 대화를 통해 자율적으로 이루어질 사안이지, 정부차원의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가 있었거나 진행되고 있는 것은 아님을 말씀드린다”고 일축했다.

애초 알려진 대로 오는 5월 2일과 4일이 대체휴일이 된다면 5월 1일 근로자의날과 5월 3일 석가탄신일 그리고 5월 5일 어린이날을 포함해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최대 9일의 연휴를 만들 수 있다.

정부는 지난해 어린이날과 주말 사이에 있던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4일간의 긴 연휴를 만든 바 있다. 또한 내수 활성화를 위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주요 관광지 무료 개방, 가족 여행객 철도운임 할인 등을 시행했다.

한편 ‘임시공휴일’ 지정 관련해 “쉴꺼면 다 같이 쉬게 해야 한다”, “난 어차피 일해야 한다”는 비판적 의견도 제기돼 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