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코리아’
10일 앱솔루트 한국 지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 군중의 모습을 보드카병 모양으로 형상화한 광고 사진이 올라왔다.
앱솔루트 코리아 페이스북 캡처
앱솔루트 코리아 페이스북 캡처
10일 앱솔루트 한국 지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 군중의 모습을 보드카병 모양으로 형상화한 광고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에는 ‘ABSOLUTE KOREA, THE FUTURE IS YOURS TO CREATE’ 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에 대해 온라인 상에는 “촛불집회의 본질을 흐리는 이미지”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한 네티즌은 “촛불집회를 지원하지도 않은 기업이 시국을 상업적으로 이용한 것 같아 눈살이 찌푸려진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분노와 상실감을 안고 광장에 나온 이들의 마음이 모인 집회를 다른 상품도 아닌 술 광고로 쓰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 내용을 패러디해 “내가 술 광고 되려고 촛불집회 나갔나 자괴감 들고 괴로워”라고 비판한 네티즌도 있었다. 직장인 장모(32)씨는 “집회의 의미에 대한 고민 없이 크게 화제가 되니 ‘물타기’ 하려는 것 같아 좋게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문화제 성격을 띤 집회인 만큼 사진에 적힌 문구처럼 우리가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다는 메시지를 줄 수 있는데 지나치게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 아니냐”는 반응도 있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