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 9일 유커 1000명 서울서 ‘단오 세시풍속’ 체험관광

단오, 9일 유커 1000명 서울서 ‘단오 세시풍속’ 체험관광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6-08 20:48
수정 2016-06-08 20: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중국최대여행사 공동개발 상품 ‘서울단오’ 완판

이미지 확대
시민과 함께하는 강릉단오제. 자료사진, 연합뉴스
시민과 함께하는 강릉단오제. 자료사진, 연합뉴스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인 강릉단오제가 한창인 7일 강릉 시내에서 단오 주신을 단오장으로 모시는 영신행차와 시민이 참여하는 신통대길 길놀이가 신명 나게 펼쳐지고 있다. 5일 개막한 강릉단오제는 12일까지 계속된다. 2016.6.7 연합뉴스
오는 9일 단오(端午)를 맞아 중국인 관광객(遊客·유커) 1000여명이 서울 남산한옥마을을 찾는다. 단오 전통 세시풍속을 체험하는 관광이다.

서울시는 중국 최대 국영 여행사인 CTS(China Travel Service)와 공동 개발한 관광상품 ‘서울단오’가 중국에서 모두 판매돼 단오인 9일 유커 1000여명이 한국을 찾는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박원순 시장 등 서울시 홍보단은 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서울 관광을 활성화하려 중국을 방문해 ‘관광 세일즈’를 했다.

서울시와 CTS 실무단은 ‘단오’를 소재로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구성과 관광객 모집 방안 등을 논의했다.

4월부터 CTS 각 지사를 통해 판매한 ‘서울단오’ 상품은 베이징, 상하이, 칭다오, 광저우, 홍콩 등 중국 전역에서 1000명이 몰려 ‘완판’됐다.

유커들은 CTS 지사별 관광상품에 따라 한국에서 관광을 즐기고 9일 남산골 한옥마을에 모여 창포물에 머리감기, 부채 만들기, 그네뛰기 등 한국의 단오 세시풍속을 체험한다.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오색실을 엮어 팔찌를 만드는 ‘장명루’ 만들기, 수리취떡 만들기, 한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함께 전통 줄타기, 사물놀이 등 공연도 펼쳐진다.

한옥마을 체험에 이어 유커들은 남산 N서울타워에 올라 각자의 소원을 담은 자물쇠를 채우는 이벤트를 한다.

쉐샤오깡 CTS 총재도 중국인 관광객과 함께 남산골 한옥마을을 찾는다.

박원순 시장과 쉐샤오깡 총재는 이날 한옥마을에서 ‘한·중 관광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