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립오페라단장 사퇴 요구’ 1인 시위 시작

‘국립오페라단장 사퇴 요구’ 1인 시위 시작

입력 2015-01-26 15:50
업데이트 2015-01-26 15: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구호외치는 오페라계 인사들
구호외치는 오페라계 인사들 대한민국민간오페라연합회·예술비평가협회·한국오페라연출가포럼 등 6개 단체로 구성된 ’한국오페라 비상대책위’가 26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 전당 앞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한예진 국립오페라단 신임 예술감독 겸 단장의 자진 사퇴를 요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한예진 국립오페라단 신임 예술감독 겸 단장의 자질을 문제 삼아 사퇴를 요구한 오페라계가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섰다.

대한민국민간오페라연합회·예술비평가협회·한국오페라연출가포럼 등 6개 단체로 구성된 ‘한국오페라 비상대책위’는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국립오페라단이 상주해 있는 예술의전당 앞에서 ‘국립오페라단 신임 예술감독의 임명철회와 낙하산 인사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시위’를 했다.

이들은 정부에 임명 철회와 선임과정 공개를, 한 예술감독에게 자진사퇴를 요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하고, 오페라 나부코 ‘히브리 노예들의 합창’을 합창했다. 이들은 요구가 수용될 때까지 릴레이 1인 시위를 계속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2일 임명된 한 예술감독이 전문성과 경륜이 부족해 국립오페라단을 맡기에 부적합하다고 반발하며 비대위를 구성, 대응책을 논의해왔다.

문체부는 선임 과정에 문제가 없으며 한 예술감독이 능력과 경륜을 갖췄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