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네덜란드 대사 최종현 주이스라엘 대사 이건태

주네덜란드 대사 최종현 주이스라엘 대사 이건태

입력 2014-11-01 00:00
수정 2014-11-01 00: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임 대사 14명 인사 단행

정부는 주네덜란드대사에 최종현 전 외교부 의전장, 주이스라엘대사에 이건태 서울시 국제관계대사를 임명하는 등 신임 대사 14명에 대한 공관장 인사를 했다고 외교부가 31일 밝혔다.

이종배 서울시의원 “마약 용어 일상화 방치 안 돼… 실질적 제한 위한 법 개정 건의할 것”

서울특별시의회 마약퇴치 예방교육 특별위원회 이종배 위원장은 13일 서울시 마약대응팀과 외식업위생팀으로부터 ‘마약류 상호·상품명 사용 문화 개선’ 추진 현황과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서울시는 「식품표시광고법」과 「마약류 상품명 사용 문화 개선 조례」에 따라 2023년 5월 기준 마약류 상호를 사용하던 음식점 37개소 중 26개소의 상호를 변경하도록 계도해 현재 11개소가 남아 있는 상황이라고 보고했다. 이 중 8개소는 전국 단위 체인점으로 식약처가 홍보·계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영업 신고·명의 변경 시 마약 상호 사용 제한을 권고하고 법정 위생 교육 관련 내용을 포함해 연간 약 10만명의 영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간판(최대 200만원), 메뉴판(최대 50만원) 등 변경 비용도 식품진흥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약대응팀은 청소년들의 SNS 기반 마약 접촉을 차단하기 위한 온라인 감시 활동 현황도 함께 설명했다. 시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마약류 판매 의심 게시글을 상시 점검해 위반 여부를 확인한 뒤 방송통신미디어심의위원회에 차단을 요청하고 있으며 2025년 총 3052건, 2026년 2월 현재까
thumbnail - 이종배 서울시의원 “마약 용어 일상화 방치 안 돼… 실질적 제한 위한 법 개정 건의할 것”

주아르헨티나대사에 추종연 주콜롬비아대사, 주뉴질랜드대사에 김해용 제주도 국제관계대사, 주헝가리대사에 임근형 외교부 평가담당대사가 각각 기용됐다. 또 주세르비아대사에 이도훈 전 외교부 북핵외교기획단장, 주투르크메니스탄대사에 정태인 전 주인도공사, 주브루나이대사에 조원명 전 주중국공사참사관, 주에티오피아대사에 김문환 전 외교부 국제기구국장, 주콜롬비아대사에 장명수 전 외교부 중남미국장이 각각 임명됐다. 이와 함께 주가나대사에는 여운기 외교부 아프리카중동국 심의관, 주베네수엘라대사에는 맹달영 중앙공무원교육원 국제교육협력관, 주에콰도르대사에는 이은철 외교부 중남미국 심의관, 주카메룬대사에는 임재훈 전 주필리핀공사참사관이 각각 임명됐다.

2014-11-01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