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 화재 사고·청량리역 화재·천호 현대백화점 붕괴…이틀새 대형사고에 국민 ‘벌벌’

대구 화재 사고·청량리역 화재·천호 현대백화점 붕괴…이틀새 대형사고에 국민 ‘벌벌’

입력 2014-07-01 00:00
업데이트 2014-07-01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화재 사고·청량리역 화재·천호 현대백화점 붕괴…이틀새 대형사고에 국민 ‘벌벌’

세월호 참사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는 가운데 지난달 29일부터 30일, 이틀 사이 대구 화재 사고, 청량리역 화재 사고, 천호 현대백화점 붕괴 등 안전 사고가 연이어 터져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30일 발생한 대구 화재 사고와 청량리역 사고, 앞서 29일의 백화점 붕괴 소식 등을 차례로 접한 네티즌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불안감을 표시하고 있다.
대구 화재 사고
대구 화재 사고


대구 화재 사고는 30일 오후 3시쯤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범어네거리 그랜드호텔 인근에서 일어났다.

불이 난 곳은 한 전자대리점 주차장으로 추정되며 에어컨 실외기 한대와 차량 2대의 일부가 탔다.

대구 화재 사고는 10분 만에 진화됐으며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 당국은 주차장에 있던 폐자재에 담뱃불이 붙어 실외기와 차량으로 번진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3시간여 뒤에는 청량리역 화재 사고 소식이 전해졌다. 코레일 등에 따르면 30일 오후 6시쯤 청량리역에 정차 중이던 용산행 전동차에서 굉음과 함께 연기가 나 승객 전원이 하차했다.

청량리 사고 직후 해당 전동차는 옆 철로로 옮겨졌고 곧 인근 차량기지로 보내져 정밀 점검을 받았다.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용산 방향 전동차가 약 10분간 지연돼 퇴근길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코레일은 사고 1시간 후 공식 SNS 트위터를 통해 청량리역 양방향 열차운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하마터면 19년 전 삼풍처럼 사고날 뻔
하마터면 19년 전 삼풍처럼 사고날 뻔 29일 서울 강동구 현대백화점 천호점 1층에서 천장 마감재가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해 천장 내부가 드러난 가운데 직원과 손님들이 잔해를 피해 모여 있다.
YTN 뉴스 캡처


앞서 29일 오후 2시쯤에는 서울 강동구 현대백화점 천호점 1층 매장에서 천장 마감재가 무너진 백화점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천호동 백화점 붕괴 사고에 대해 “1층 천장 24㎡ 규모의 마감재로 쓰인 석고보드가 차례로 떨어졌고 이에 딸려 환풍용 덕트가 아래로 늘어졌다”고 밝혔다.

백화점 붕괴 사고로 6명이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받았지만 부상 정도는 심각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