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의 고발뉴스, 변희재에게 피소…이상호 “사기죄는 처음”

이상호의 고발뉴스, 변희재에게 피소…이상호 “사기죄는 처음”

입력 2014-05-09 00:00
수정 2014-05-09 16: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상호 기자
이상호 기자
이상호의 고발뉴스, 변희재에게 피소…이상호 “사기죄는 처음”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손석희 JTBC 앵커와 이종인 알파잠수기술공사 대표,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를 상대로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한 것에 대해 이상호 기자가 맞대응에 나섰다.

이상호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고발기자 20년. 84번째 소송이네요. 사기죄는 처음이군요. 인터넷이 없던 시절엔 억울함에 치떨며 혼자 불려 다녔죠. 이젠 혼자가 아니잖아요”라면서 “언딘과 해경의 구조적 살인을 밝혀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겠습니다. 희재씨 부디 취하마시길”이라는 글을 남겼다.

변희재 대표와 보수 시민단체 자유청년연합 회원들은 지난 7일 손석희 앵커와 이종인 대표, 이상호 기자를 공무집행방해 및 사기죄로 고발한다는 기자회견을 연 뒤 서울지검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변희재 대표 등은 이종인 대표를 사기꾼이라고 부르면서 “국민 선동하기에 앞장선 이들을 꼭 법의 심판대에 세워 다시는 거짓이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사법 당국은 우리의 요구를 받아들여 철저히 수사해 엄중 처벌하길 간곡히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