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참사> ‘유병언家’, 사이비 종교 논란 이어 미디어사업 진출까지 시도 의혹

<세월호참사> ‘유병언家’, 사이비 종교 논란 이어 미디어사업 진출까지 시도 의혹

입력 2014-05-01 00:00
업데이트 2014-05-01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8년 5월부터 민심일보 이름으로 닷컴·닷넷 도메인 등록

세월호 선사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인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가 2008년부터 언론사 설립을 추진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드러나고 있어 관심을 끈다. 이들은 ‘민심일보’(minsimilbo)라는 영문 이름으로 닷컴(.com)과 닷넷(.net) 모두에 도메인 등록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미지 확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연합뉴스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연합뉴스
30일(현지시간) 미국의 인터넷 도메인 등록 현황을 보면 유 전 회장의 차남과 같은 이름인 ‘유혁기(Yoo Hyuk Kee)’ 명의로 약 50개 정도의 도메인이 등록돼 있다. 사용된 이메일 주소의 일부에는 ‘유’(Yoo)가 아닌 ‘류’(Ryu)가 사용되기도 했다.

특히 등록된 도메인 가운데는 일부 외국에서 사진가로 알려진 유 전회장이 사용한 ‘아해’(ahae)라는 명칭과 동일한 아해닷컴(ahae.com)도 포함돼있다. 이에 비춰 도메인 등록에 사용된 ‘Yoo Hyuk Kee’라는 영문 이름은 유 전회장의 차남을 의미하는 것으로 확실시된다.

눈에 띄는 것은 등록한 도메인 가운데 ‘민심일보닷컴’(minsimilbo.com)과 ‘민심일보닷넷’(minsimilbo.net)이라는 이름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이들 도메인은 유 전회장의 차남과 같은 이름으로 2008년 5월 등록을 신청한 뒤 2012년에 다시 등록했다. 등록 당시 사용한 주소지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XX-X번지’로 돼 있다. 이에 따라 사이비 논란을 빚었던 종파와 관련이 있다는 논란을 일으켰던 유 전 회장 측이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언론사 진출까지 시도한게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다.

다만 등록된 민심일보닷컴과 민심일보닷넷이라는 주소의 웹사이트는 등록만 됐을 뿐 실제 운영되지는 않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