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춘천 닭갈비업소 뿔 났다’…노로바이러스 감염설 질병관리본부 해명 요구

‘춘천 닭갈비업소 뿔 났다’…노로바이러스 감염설 질병관리본부 해명 요구

입력 2014-01-14 00:00
업데이트 2014-01-14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얼마 전 발생한 외국인 관광객 집단 노로바이러스 감염의 근원지가 춘천닭갈비로 알려지자 지역 관광업계가 14일 당국의 해명을 요구하는 등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
첫사랑과 먹었던 춘천 닭갈비.
첫사랑과 먹었던 춘천 닭갈비.
춘천닭갈비협회는 이날 강원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질병관리본부의 안일한 업무 처리로 춘천 지역 닭갈비 업소들이 도산 위기에 처했다”면서 “춘천닭갈비가 노로바이러스와는 관계없다는 해명과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질병관리본부가 언론사에 자료를 준 적이 없어 자신들이 해명할 일이 아니라고 했다는 것은 서민의 생계를 외면한 무책임한 대응”이라면서 “잘못된 내용을 바로잡지 않아 피해가 지속한다면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협회 관계자는 “춘천시보건소 등의 조사 결과 노로바이러스 감염 외국인 관광객은 춘천에 오기 전 증세를 보인 데다 여러 곳을 거쳤고 그들이 먹은 것은 닭갈비가 아니라 다른 음식”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문제가 된 업소는 노로바이러스 때문이 아니라 먹는 물 문제로 춘천시보건소가 위생조치를 내렸으나 노로바이러스 때문으로 왜곡됐다”고 덧붙였다.

외국인 관광객 춘천 닭갈비 노로바이러스 감염설은 지난 9일 한 언론이 춘천 닭갈비업소에서 관광객이 닭갈비를 먹고 감염됐다고 보도하면서 매출 감소 등으로 이어졌다.

질병관리본부 측은 “언론에 자료를 준 적이 없고 닭갈비 등 특정 음식으로 감염됐다고 발표한 사실이 없는 데다 강원도와 춘천시에 충분히 설명을 한 만큼 추가 조치는 계획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강원도 보건당국의 역학조사 결과 외국인 관광객의 노로바이러스 감염과 춘천닭갈비는 무관한 것으로 판명됐으나 춘천닭갈비에 대한 이미지가 훼손돼 매출이 크게 떨어진 상태다. 춘천닭갈비협회는 시내 중심지 업소는 평소보다 20∼30%, 외곽은 50% 정도 매출이 떨어진 것으로 추정했다.

앞서 13일 춘천시도 질병관리본부의 자료가 사실과 다르다며 공식 해명을 요구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