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돌연사’ 서초구 청원경찰 사인 놓고 논란

’돌연사’ 서초구 청원경찰 사인 놓고 논란

입력 2013-01-25 00:00
업데이트 2013-01-25 13: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간 당직 후 갑작스런 심근경색으로 숨진 서울 서초구청 청원경찰의 사인을 놓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25일 서초구 등에 따르면 이 구청에서 근무하는 청원경찰 이모(47)씨는 당직근무를 마친 지난 10일 오전 몸에 이상을 느껴 인근 병원에 이송됐으나 같은 날 오후 3시께 급성심근경색 및 폐부종에 따른 심장성 쇼크로 숨졌다.

그러자 일각에서는 서초구가 지난 2일 “구청장이 탄 관용차의 주차 안내를 늦게 했다”는 이유로 청원경찰들이 난방기가 설치된 초소에 들어가지 못하게 문을 잠근 것이 화근이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지난 18일 구의회에서는 “이씨의 근무와 관련해 부당한 지시나 명령 등이 있었는지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한다”며 본회의에서 조사특위 구성 결의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더욱이 이날 한 블로그에 “’구청장님 주차’ 늦었다고 사람을 얼려 죽이다니…”라는 내용을 담은 글이 올라온 뒤 이 내용이 트위터 등 SNS에서 퍼지면서 논란에 불을 지폈다.

이에 대해 서초구는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서초구는 “근무 태만을 지적하며 모두 초소에 있지말고 교대로 근무할 것을 지시했을뿐 열흘간 초소를 폐쇄한 적은 없다”며 “지적한 당일 근무교육 후 다음날부터는 융통성 있게 초소를 이용하도록 개방했다”고 반박했다.

또 “하루 초소 문을 잠근 상태였지만 ‘1시간 근무 후 2시간 휴식’을 원칙으로 당일 총 3시간 근무했다”며 “청원경찰에게 작년 12월 초 동절기 제복과 오리털점퍼, 방한용품 등을 지급하고 휴식시간에는 청사 청원경찰 휴게실에서 대기토록 배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초구는 “맨 처음 블로그에 글을 올린 사람을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혐의로 오늘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런 논란이 일자 이날 오전 서초구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는 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