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동료의원 폭행한 의원에 대해 징계 절차

순천시의회, 동료의원 폭행한 의원에 대해 징계 절차

입력 2012-12-28 00:00
수정 2012-12-28 12: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윤리특위 구성해 징계수위 결정,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전남 순천시의회가 자신의 사업장과 관련된 예산 삭감을 이유로 동료 의원을 폭행, 물의를 일으킨 주윤식 의원을 징계하기 위해 순천시윤리특별위원회 구성에 착수했다.

28일 순천시의회에 따르면 주 의원에 대한 징계 방향과 수위 등을 결정할 특위 구성을 위해 최근 순천시의원 5명이 서명한 징계요구서를 김대희 의장에게 제출했다

지방자치법 57조에서는 의원이 품위 손상 등의 행위를 한 경우 윤리 심사 및 징계에 관한 사항 심사를 위해 재적 의원 5분의 1 이상 서명을 받아 윤리특위를 구성, 징계를 하도록 돼 있다.

김 의장은 제출받은 징계요구서를 지난 24일 소관 상임위인 운영위원회에 넘겼다.

운영위는 윤리특위 위원 숫자, 특위활동 방향과 기간 등을 담은 윤리특위 구성안을 마련, 본회의에 상정하고 본회의 의결을 거치면 윤리특위가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

새해 1월 말부터 가동할 것으로 보이는 윤리특위는 주 의원에 대해 제명, 출석정지, 경고, 사과 등의 징계 수위를 결정해 본회의에 상정하고 본회의 의결을 거치면 최종 징계수위가 결정된다.

김 의장은 “사안이 중한만큼 의회가 대시민 사과성명을 내고 당사자인 주 의원도 대시민 사과와 함께 상임위원장(도시건설위)직을 사퇴했다”며 “의원들의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막기위한 조례도 제정하기로 의원들과 합의를 봤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지난 21일 0시께 순천시 영향동 모 노래방 앞길에서 동료 서모, 신모 의원을 폭행해 각각 얼굴 등에 상처를 입혀 서 의원은 병원에 입원을 하기도 했다.

이번 폭행사건은 주 의원의 개인 점포가 입주해있는 순천시농산물도매시장의 도색작업과 CC(폐쇄회로)TV 설치비 등 시 지원예산 5천만원을 시의회 예결위가 삭감하자 주 의원이 예결위 간사인 서 의원에게 불만을 표출, 손찌검을 한 데서 비롯됐다.

연합뉴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자치구체육회 회장단 간담회 성공리 끝마쳐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종배 위원장 직무대리(국민의힘, 비례대표)를 비롯한 위원들은 지난 18일 지역 체육 현안 해결을 위해 자치구 체육단체장들과 머리를 맞대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대표해 이종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직무대리와 김규남 의원, 김형재 의원, 유정희 의원이 참석했으며, 자치구 체육회에서는 이정섭 광진구체육회장, 이정식 강북구체육회장, 채종태 강서구체육회 부회장, 김영주 관악구체육회장 직무대행, 허대무 강남구체육회장, 한동인 동대문구체육회 사무국장, 조성준 송파구체육회 사무국장이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먼저 지역별로 겪고 있는 공통 문제로 체육시설 부족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실제로 구에서 구민을 수용할 만한 체육시설이 부재하여 구민 체육대회 개최가 어렵다는 고충이 있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자치구체육회에게 우선대관 및 이용료 감면 혜택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덧붙였다. 또한 자치구 구청장 및 체육회장배 대회 운영을 위한 지원금이 코로나-19 이후 동결되어 현실화 필요성도 지적됐다. 특히 보조금사업의 한계로 용품 구입이 제한되는 점 또한 언급하면서 행정적 규제 개선의 목소리도 함께
thumbnail -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자치구체육회 회장단 간담회 성공리 끝마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