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길 성폭행하려다 절도 10대 2인조 구속

새벽길 성폭행하려다 절도 10대 2인조 구속

입력 2012-07-09 00:00
수정 2012-07-09 08: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원 춘천경찰서는 홀로 귀가하던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금품을 훔쳐 달아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로 A(18ㆍ무직)군 등 10대 2명을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A군 등은 지난달 5일 오전 2시30분께 춘천시 효자동 한 아파트 인근 대로변에서 술에 취해 귀가하던 B(27ㆍ여)씨의 팔을 강제로 잡아끌고 골목으로 데려가 성폭행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또 B씨가 소리를 지르며 반항하다 가방을 남겨두고 달아나자 현금과 휴대전화 등 90여만 원 상당의 금품이 든 가방을 들고 달아난 혐의(절도)도 받고 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현장 인근 폐쇄회로(CC)TV 자료를 분석해 한 달여 간의 탐문수사 끝에 A군 등을 붙잡았다.

친구 사이인 이들은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일정한 직업 없이 PC방 등을 전전하다 범행 방법과 역할 분담을 치밀하게 계획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들은 경찰에서 “성경험이 있는 주변 친구들의 얘기를 듣고 한번 해보고 싶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군 등을 상대로 여죄를 수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