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연남녀 변사’ 유족 따라다닌 2인조 정체는?

‘내연남녀 변사’ 유족 따라다닌 2인조 정체는?

장충식 기자
입력 2012-05-01 00:00
업데이트 2012-05-01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유가족 정보활동 중 부상…경관 1명 이마 찢어져

이미지 확대
경기 수원에서 발생한 내연 남녀 변사사건과 관련, 경찰과 유가족이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유가족에 대한 정보활동을 하다 부상을 입고 119에 실려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수원중부경찰서는 1일 수원중부서 소속 정보과 경찰 2명이 남녀 사망사건의 유족 곁에서 정보활동을 하다 경찰관 신분이 발각, 황급히 자리를 피하는 과정에서 경관 1명이 이마가 찢어져 119에 이송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오전 11시 수원연화장에서 지난달 28일 수원시 팔달구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김모(54)씨와 최모(44·여)씨의 시신 화장이 동시에 진행됐다.

이에 따라 경찰은 두 유가족의 물리적 충돌을 우려해 정보관 2명을 연화장에 보내 만약에 있을지 모를 양측 유가족 충돌에 대비하며 정보활동을 했다.

이 과정에서 기분이 상한 최씨 유가족이 경찰관에게 “경찰이냐.”고 물었고 경찰들은 “아니다.”라고 말하는 등 실랑이가 벌어졌다. 이어 유가족들이 “왜 자꾸 미행을 하는 것이냐.”고 거세게 항의하자 경찰관들이 황급히 자리를 피하는 과정에서 1명이 유리벽에 얼굴을 부딪쳤다.

이로 인해 경관은 이마가 3㎝ 정도 찢어지는 상처를 입고 119에 후송됐다.

유가족들은 “감시당하는 기분이 들었다.”며 “몸싸움을 벌이지는 않았고, 경찰이 도망가는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일부 유족들의 항의에 당황해 경찰임을 밝히지 않은 것”이라며 “화장장에는 유족들 간 마찰을 우려해 갔던 것이지 불법적인 정보수집을 한 것은 아니었다.”고 밝혔다.

장충식기자 j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