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대평, 4.11 총선 세종시 출마 공식 선언

심대평, 4.11 총선 세종시 출마 공식 선언

입력 2012-03-01 00:00
업데이트 2012-03-01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진당 선거 돌풍 세종시에서 만들 것”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가 1일 4.11 총선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후 세종시 건설현장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충남 연기군 남면 종촌리 밀마루전망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의 성공 없이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는 사명감으로 세종시에서 총선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일 연기군 전역과 공주시, 청원군 일부를 흡수해 출범하는 세종시는 지난달 27일 국회의 공직선거법 개정안 의결로 국회의원 선거구 신설이 확정됐다.

그는 “외교ㆍ금융ㆍ경제 중심의 서울시와 과학ㆍ교육ㆍ행정중심의 세종시는 21세기 대한민국 경영의 양대 축”이라며 “세종시 탄생의 주역인 500만 충청인과 함께 세종시를 ‘국가의 대표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그러면서 “지금 대한민국에는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의 패권정치를 깨기 위한 ‘제3정당’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한국정치의 극단적인 양당 권력독식 구조를 혁파하기 위한 제3정당, 자유선진당의 선거 돌풍이 세종시에서 시작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것을 불태우겠다”고 다짐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심 대표는 조치원읍 침산리 충령탑을 참배한 뒤 조치원 재래시장과 연기군 노인회관을 차례로 방문, ‘세종시 균형발전’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인자 최고위원, 권선택 최고위원, 이인제 의원, 임영호 의원, 김용구 의원, 문정림 대변인, 송종환 대전 서구갑, 강동복 천안갑, 홍표근 부여·청양 예비후보, 유한식 세종시장 예비후보, 당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현재 세종시 총선 후보로 새누리당에선 정진석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박희부 전 국회의원이, 민주통합당에선 이해찬 전 국무총리 등이 각각 거론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