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살 고교생 유족 ‘학교폭력 피해자’ 주장

자살 고교생 유족 ‘학교폭력 피해자’ 주장

입력 2012-01-13 00:00
업데이트 2012-01-13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4일 전북 전주에서 투신자살한 고교생의 형이 “동생은 학교폭력의 희생자로 학교 측이 사건을 덮기에 급급하다”고 주장해 논란이 예상된다.

A(17·고교 1년)군의 형(23)은 13일 “동생이 1년간 급우들의 시달림과 언어폭력을 당해 자살했고, 담임교사는 이 사실을 알면서도 쉬쉬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동생은 학교에서 심한 괴롭힘을 당했고 방학이 끝난 뒤 등굣길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며 “동생의 한 친구가 장례식장에 와서 이런 사실을 알려준 뒤 지켜주지 못해서 죄송하다고 말했다”면서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동생은 교사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으나 묵살 당한 채 하늘나라로 갔는데 학교는 진실을 은폐하려 한다”면서 “특히 담임교사가 같은 반 급우들에게 입단속을 시키고 무언의 압력을 넣었다”면서 정확한 진상 조사를 주문했다.

A군은 지난 4일 오전 7시50분께 전주시 평화동 한 상가건물 5층에서 스스로 몸을 던져 목숨을 끊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A군은 건물에서 뛰어내리기 전 친구에게 “그동안 잘 대해줘서 고맙다”고 말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대해 학교 측은 A군이 폭력이나 왕따 같은 학교폭력을 당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A군의 같은 반 학생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하는 등 학교폭력이 있었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A군의 투신 동기와 학교폭력의 연관성은 아직 파악하지 못했으며 급우들이 A군의 별명을 부른 사실은 확인했다”면서 “교사와 학생 등을 상대로 면밀히 조사해 A군의 자살 동기를 규명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는 “A군이 투신하기 전날 저조한 성적표를 받은 점 등으로 미뤄볼때 여러가지 감정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게 아닌가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전북도교육청 인터넷 홈페이지 ‘교육감에 바란다’ 코너에는 도교육청과 학교가 학교폭력을 숨기거나 서둘러 덮으려 한다는 학부모들이 글이 잇따라 올라와 적극적인 진상 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