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내 내놔라” 처형 집에 사제폭탄

“아내 내놔라” 처형 집에 사제폭탄

입력 2012-01-09 00:00
업데이트 2012-01-09 04: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성북경찰서는 9일 별거 중인 아내를 내놓으라며 처형 집에 불을 지르고 사제폭탄을 터뜨린(폭발물 사용 등) 혐의로 박모(43)씨를 붙잡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전날 오후 11시56분께 성북구 보문동 자신의 처형 이모(45ㆍ여)씨의 3층 집 현관 앞에 휘발유를 뿌려 불을 지르고 20cm짜리 원통형 사제폭탄 2개를 터뜨린 혐의를 받고 있다.

불은 3층 복도를 태우고 7분 만에 진화됐으며 이씨와 일가족 4명은 불이 진화될 때까지 문을 잠그고 있어 인명 피해는 없었다. 아내 이모(43)씨는 화재 당시 집안에 없었다.

조사결과 박씨는 몇 년 전 아내와 헤어지고 나서 이혼소송을 진행 중이었으며 처형 집에 여러 차례 찾아가 “아내를 내놓으라”며 행패를 부린 것으로 드러났다.

박씨는 이날도 처형 이씨에게 문을 열라고 소리지르며 “건물을 폭파해 모두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박씨는 범행 후 건물 옥상에 숨어 있다가 경찰에게 체포됐다. 경찰은 인근에 주차된 박씨의 차 안에서 엽총 탄환과 화약이 든 상자 2개를 발견했다.

박씨는 한 달 전 인터넷으로 탄환을 구입했으며 폭탄 제조법은 인터넷에 떠도는 동영상과 영화 등에서 배웠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박씨가 공고를 나와 전기 관련 일을 오랫동안 한 터라 전기 관련 지식이 많아 폭탄을 만들기는 쉬웠을 것”이라며 “터뜨리지 않은 폭탄에는 탄환과 쇠구슬도 들어 있어 폭발했으면 매우 위험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박씨가 탄환을 입수한 경로를 파악해 판매자도 신병이 확보되는 대로 입건해 조사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