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민이 “떡볶이 사달라”고 매달리자…

박원순, 시민이 “떡볶이 사달라”고 매달리자…

입력 2011-10-29 00:00
수정 2011-10-30 00: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박원순 서울시장은 취임 후 맞은 첫 주말인 29일 한 행사장에 참석한 뒤 즉석에서 지지자와 ‘떡볶이 모임’을 갖는 등 친서민 행보를 이어갔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현저동 서대문독립공원에서 서대문구 주최로 열리고 있는 ‘독립민주 페스티벌’에 참석, 시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독립민주 페스티벌에는 독립 유공자 및 민주 인사, 유족, 단체장 등이 함께 참석했고 ‘피스 웨이브’ 토크쇼와 전통 공연, 민주인사의 족적을 담은 ‘풋 프린팅’ 행사 등이 펼쳐졌다.

행사를 마치고 박 시장은 한 지지자가 “전에 떡볶이 같이 먹기로 약속하지 않았냐”고 제의하자 흔쾌히 수락, 근처 영천시장의 한 분식집에서 지지자 8명과 함께 간식을 먹었다.

그는 시민들이 몰려들자 “시장이 시장을 찾는게 이상한가요”라고 농담을 던지며 담소를 나눴다.

그는 행사 축사에서 “서울시장으로서 우리 선배님들이 이뤄 오신 소중한 역사를 기필코 진전시켜야 한다는 강한 책임감을 갖게 된다. 과거를 돌아볼 기회를 갖는다는 것은 그 시대를 겪어보지 못한 젊은 세대에게도 큰 영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역사를 바로 세우는데 서울시부터 앞장서겠다. 독립민주 역사가 미래의 아이들에게 자긍심이 되는 그런 서울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박 시장은 이번 주말과 휴일 이틀간 공식 일정과 비공식 일정 1개씩을 잡았을 뿐 대부분의 시간을 방배동 자택에서 가족과 보낼 계획이다.

박 시장의 측근 인사는 “지난 한주를 너무 바쁘게 보내서 이번 주말은 일정을 줄이고 쉬기로 했다. 주로 자택에서 가족 행사를 가지며 시의회 제출 기한이 열흘여 앞으로 다가온 예산안에 대한 구상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30일 개인 일정으로 야권 대통합 추진모임인 ‘혁신과 통합’ 오찬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그는 여의도의 한 중식당에서 열리는 당일 행사에서 문재인, 이해찬, 문성근 상임대표를 만나 선거에서 나타난 시민들의 변화와 통합 요구를 어떻게 수렴해 나갈지 논의할 예정이다.

재선 서울시의원 최기찬 작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최기찬의 대담’ 21일 출판기념회 개최

최기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2)이 오는 21일 오후 2시 관악농협 농산물백화점 강당 6층에서 저서 ‘최기찬의 대담: 금천을 묻고 답하다’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금천에서 60여 년 동안 삶의 터전을 지켜온 최 의원이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쌓아온 의정 경험과 정책적 고민을 한 권에 담아 소개하는 자리다. 지역 현안을 중심으로 보고 듣고 체감한 이야기들을 정리해, 금천의 현재와 미래를 주민들과 공유하겠다는 취지다. 출판기념회 행사는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후 1시 30분부터는 식전 축하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오케스트라 단장으로 활동 중인 장인숙의 진행으로 노래 공연을 비롯해 색소폰과 트럼본 연주, 해금 연주, 민요 무대 등 다양한 공연이 마련돼 행사에 흥을 더할 전망이다. 작가이자 서울시의원인 최 의원은 “정책은 책상 위가 아니라 현장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의정활동을 이어왔다”라며 “주민 곁에서 축적한 경험과 철학을 함께 나누고, 금천의 내일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지금의 행정이 과연 주민의 삶을 충분히 뒷받침하고 있는지 되묻고 싶다”며 “생활 속 변화를 만드는 실천 중심의
thumbnail - 재선 서울시의원 최기찬 작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최기찬의 대담’ 21일 출판기념회 개최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