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덴만 영웅’ 석선장, 귀국…건강은?

‘아덴만 영웅’ 석선장, 귀국…건강은?

입력 2011-01-29 00:00
업데이트 2011-01-29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덴만 여명 작전’ 도중 총상을 입고 오만에서 치료를 받아온 석해균(58) 삼호주얼리호 선장이 29일 오후 10시33분 환자이송 전용기편으로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석 선장의 건강상태는 오만 살랄라 공항에서 탑승할 당시와 큰 차이가 없다고 공항에 나온 이희원 대통령 안보특보가 전했다.

이미지 확대
병상에 누워있는 삼호주얼리호 선장 (살랄라<오만>=연합뉴스) 강종구 특파원 = 삼호주얼리호 구출작전 중 총상을 입은 석해균 선장이 수술을 받은 뒤 22일 오만 살랄라 한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
병상에 누워있는 삼호주얼리호 선장
(살랄라<오만>=연합뉴스) 강종구 특파원 = 삼호주얼리호 구출작전 중 총상을 입은 석해균 선장이 수술을 받은 뒤 22일 오만 살랄라 한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에어앰뷸런스로 개조된 킹에어-200      (서울 위키피디아=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에어 앰뷸런스로 개조된 경비행기 킹에어-200 내부의 모습. 삼호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은 에어 앰뷸런스를 타고 29일 오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사진 위키피디아 홈페이지 발췌.
에어앰뷸런스로 개조된 킹에어-200
(서울 위키피디아=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에어 앰뷸런스로 개조된 경비행기 킹에어-200 내부의 모습. 삼호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은 에어 앰뷸런스를 타고 29일 오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사진 위키피디아 홈페이지 발췌.
이미지 확대
석해균 선장 성남공항 도착      (서울=연합뉴스) ‘아덴만 여명 작전’ 중 총상을 입은 석해균 삼호주얼리호 선장을 태운 것으로 보이는 환자 전용 이송기가 29일 밤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도착하고 있다. 석 선장은 곧바로 수원 아주대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2011.1.29 << YTN TV 촬영 >>
석해균 선장 성남공항 도착
(서울=연합뉴스) ‘아덴만 여명 작전’ 중 총상을 입은 석해균 삼호주얼리호 선장을 태운 것으로 보이는 환자 전용 이송기가 29일 밤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도착하고 있다. 석 선장은 곧바로 수원 아주대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2011.1.29 << YTN TV 촬영 >>


석 선장 도착 이후 대기 중이던 환자 이송 전문업체가 제공한 앰뷸런스에 조심스럽게 옮겨져 수원 아주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아주대병원측은 석 선장이 도착하는 대로 정밀검진을 실시한 뒤 수술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석 선장을 태운 전용기는 이날 오전 11시37분(한국시간) 오만 살랄라공항에서 이륙했으며 의료진은 11시간 가까운 비행 중 석 선장에게 안정제와 수면제를 투여하며 수면 상태를 유지시켰다.

전용기에는 이국종 아주대 외상센터장과 김지영 간호사, 그리고 항공 이송 전문가인 현지 의사 1명 등 3명의 의료진이 함께 탔다.

이 안보특보와 이용걸 국방차관, 민동석 외교통상부 2차관, 백주현 재외동포국장 등 정부 고위 관계자도 성남공항에서 석 선장의 도착을 배웅했다.

석 선장은 당초 오전 8시 살랄라공항에서 이륙해 오후 7시에 도착할 예정이었으나 기내 의료장비 점검과 비행 중 투여할 약제점검에 시간이 소요돼 출발이 늦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성남공항에서 석 선장을 태운 앰뷸런스는 경찰차의 호송을 받으며 오후 11시에 출발해 신호대기 없이 아주대병원까지 이동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