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검장급 6명 프로필

고검장급 6명 프로필

입력 2011-01-29 00:00
업데이트 2011-01-29 0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용석 대검차장 ‘집념의 특수통’

대검 중수2과장·중앙수사부장 등을 거친 ‘특수통’으로 정평이 나 있다. 고 노무현 대통령의 형 건평씨와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을 구속하는 등 대형사건에서 특유의 집념과 강한 추진력을 보였다는 평이다.

●황교안 부산고검장 ‘합리적 리더십’

대검 공안 3·1과장,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장 등을 지냈고, 국가보안법 해설서를 펴낼 정도로 공안 업무에 정통한 ‘공안통’이다. 온화하면서도 강직한 외유내강형 인물로 합리적인 리더십을 가졌다는 평을 듣는다.

●차동민 서울고검장 ‘깔끔한 일처리’

서울중앙지검 특수2·3부장, 대검 중앙수사부 수사기획관 등을 지낸 대표적인 ‘특수통’이다. 차분한 외모에 온화하고 신중한 성품을 지녔으며 합리적이고 깔끔한 일처리로 후배들의 존경을 한몸에 받고 있다.

●조근호 법무연수원장 ‘정보분석 탁월’

대검 범죄정보과장·범죄정보기획관 등을 지냈고, 범죄정보 분석 분야에서 탁월한 식견을 가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강한 추진력을 발휘하며 아이디어가 풍부해 선후배 및 동료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노환균 대구고검장 ‘정통파 공안통’

대검 공안1과장·공안부장 등을 역임하며 검찰 내 정통 ‘공안통’으로 꼽힌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해 정책 판단능력이 탁월하고, 업무에 대한 열정과 검찰조직에 대한 애착 또한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상대 서울중앙지검장 ‘해박한 기획통’

법무연수원 기획과장, 법무부 인권과장·검찰국장 등을 두루 거쳐 실무 경험이 풍부한 ‘기획통’으로 평가받는다. 2년 연속 법무실장을 역임할 정도로 법 이론에도 해박하다.

김승훈기자 hunnam@seoul.co.kr
2011-01-29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