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김연아와 찰떡궁합 나무는 마가목”

산림청 “김연아와 찰떡궁합 나무는 마가목”

입력 2010-03-17 00:00
업데이트 2010-03-17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겨스케이팅 월드스타 김연아 선수와 찰떡 궁합인 나무는 ‘신통방통 만병통치’를 상징하는 ‘마가목’입니다.”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나무심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새로 구축한 ‘내나무 찾기 프로그램(www.forest.go.kr/mytree.html)’을 통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자신의 생일,결혼기념일,첫 만남의 날 등 기념일을 입력하면,해당일에 가장 적합한 의미와 쓰임새,특징 등을 지닌 ‘내 나무’를 소개받게 된다.

 또 소개 받은 나무에 대한 유래와 전설,선정 배경 등 ‘내 나무’의 다양한 지식과 비밀도 얻을 수 있다.

 산림청은 김연아 선수의 생일인 9월5일을 입력해 ‘마가목’을 김연아 선수의 나무로 선정했다.

 9월에 열매가 붉은색으로 물들기 시작하는 마가목은 식용,약용,기호식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돼 온 나무로 최근들어서는 항균 및 항종양,항산화 등의 약리작용이 밝혀져 성인병 예방 및 다이어트 식품 등으로 개발이 예상되고 있다.

 오는 5월2일 결혼하는 장동건-고소영 커플의 나무로는 ‘수로부인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화려한 외관’의 ‘철쭉’이 선정됐다.

 산림청은 ‘내 나무찾기 프로그램’ 구축을 위해 한국의 대표적인 나무 48종을 선정,개화 시기와 성장이 가장 왕성한 시기,외관이 아름다운 시기,열매를 맺는 시기 등으로 분류한 ‘내 나무 맵’을 만들었다.

 산림청 관계자는 “내 나무 찾기 프로그램 외에도 ‘몽골사막에 도토리 기부하기’,‘나무박사님께 질문하러가기’ 등 나무심기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