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정부와 10조 예산폭탄 투하”[6·1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인터뷰 전북]

“尹정부와 10조 예산폭탄 투하”[6·1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인터뷰 전북]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2-05-24 18:18
업데이트 2022-05-25 02: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조배숙 후보

“스마트 농생명산업의 허브 육성
100원 택시·50원 버스 도입 확대
민주당 독주 구조 깨서 지역 발전”

이미지 확대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지사 후보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지사 후보
“견제와 균형에서 벗어난 민주당은 끝없이 오만해졌습니다. 이들을 심판하고 정체된 전북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라도 정치 교체와 변화가 필요합니다.”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지사 후보는 24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전북 경제를 살리고 낙후된 전북을 바꾸기 위해서는 ‘민주당바라기’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민주당 일당 독재가 기득권이 돼 무능과 부패가 판을 치고 있다”고 맹폭을 퍼부었다. 그는 “정치부터 바뀌어야 경제가 바뀌고, 행정이 바뀌고, 전북도민의 생활, 나아가서는 전북 전체의 민생이 달라진다”며 “여성 도지사 조배숙에게 전북을 바꿀 수 있는 힘을 달라”고 호소했다.

‘전북도민 성공시대’를 슬로건으로 내건 조 후보는 ▲경제발전 ▲균형발전 ▲공정발전 ▲혁신발전을 전북도정 목표로 정했다. 그는 “새만금 메가시티, 국제투자진흥지구, 제3금융중심지 지정 등 윤석열 정부의 전북 8대 공약을 반드시 이행하고 당장 내년부터 전북 예산 10조원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조 후보는 ‘역대급 예산폭탄’으로 전북을 살리는 데 그치지 않고 주력 산업 육성, 신산업특화단지 조성으로 미래 먹거리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동서횡단철도와 고속도로를 조기에 착공·완공하고 농식품 웰니스 플랫폼을 구축해 전북을 스마트 농생명산업의 허브로 육성하는 공약도 내걸었다. 대한민국 대표 농업 지역인 전북에 농생명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세계 식품시장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는 청사진도 펼쳐 보였다. 100원 택시, 50원 버스 정책을 8개 군 지역에서 전면 실시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험지인 전북에 출마한 배경에 대해 그는 “평생 전북을 위해 일해 온 사람으로서 전북 발전을 저해하는 민주당 독주 구조를 깨는 데 앞장서겠다는 신념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당에서 국민의힘으로 색깔을 바꾼 조 후보는 “어떤 분들은 조배숙이 배신했다고 말하지만 전북도민을 배신한 것은 제가 아니라 민주당이다. 절대적 지지에 안주해 전북 발전을 외면하는 것이야말로 전북도민을 배신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대선에서 온갖 비난을 무릅쓰고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 것은 전북도민과 전북 발전을 위해 기득권을 버리고 변화를 선택한 것”이라면서 “전북도 역대 보수정당 후보 최다 득표율이라는 선물을 주셨다”고 설명했다.

조 후보는 “윤 대통령은 대선 기간 호남 홀대론 탈피와 지역 균형발전, 국민통합을 강조했다”며 “이제는 전북도민이 새로운 역사를 써 주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1956.9.10(65세) ▲전북 익산 출생 ▲서울대 법학과 ▲16·17· 18·20대 국회의원 ▲재산 26억 6036만원
전주 임송학 기자
2022-05-25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