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최다선 의원 尹에 쓴소리...“윤핵관 정리 않으면 뛰쳐나갈 자 줄 이어”

野 최다선 의원 尹에 쓴소리...“윤핵관 정리 않으면 뛰쳐나갈 자 줄 이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2-22 17:13
업데이트 2021-12-22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의 모습. 2021.8.20 연합뉴스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의 모습. 2021.8.20 연합뉴스
5선으로 당내 최다선인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대통령 후보는 사사로이 꿍쳐놓고 있는 선거캠프를 폐쇄하라”고 선거대책위원회 개편을 주장했다.

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파리떼’나 ‘하이에나’ 같은 ‘윤핵관(윤석열 후보측 핵심 관계자)’ 소굴을 정리하지 않으면 당 대표처럼 뛰쳐나갈 자들이 줄을 이을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서 의원은 “지금 이 당은 이명박의 한나라당도, 박근혜의 새누리당도 아니고 윤석열의 국민의힘”이라며 “크건 작건 모든 책임은 온전히 대통령 후보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고 지적했다.

서 의원은 선대위와 당 지도부와 관련 “당 대표는 물론, 최고위원들은 전원 백의종군하고 당직 또한 개편하라”며 “‘성실한 직무수행’이라는 당 윤리 규칙을 위반했으니 죄다 징계감이다. 대선을 앞두고 처리해야 할 당무도 그리 많지 않다”고 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을 향해서는 “작금의 선대위를 해산하고 새로이 판을 짜라”며 ‘시기적으로 전면적인 개편을 할 수 없다’고 한 김 위원장의 발언을 겨냥, “남의 집 불구경하듯 내버려 둘 바에야 뭐한다고 ‘총괄’이라는 자리에 연연했는가”라고 비판했다.

또 “당 대표는 윤 후보의 ‘윤핵관’ 되면 품위가 손상이라도 되는가”라며 “대통령 후보를 중심으로 총괄선대위원장과 당 대표는 한 몸이 돼야 하지 않는가”라고 지적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