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게시판 “당대표 사퇴”vs“후보 교체” 글 도배…민주 “개콘 수준”

野게시판 “당대표 사퇴”vs“후보 교체” 글 도배…민주 “개콘 수준”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2-22 13:49
업데이트 2021-12-22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이준석 대표와 조수진 의원의 선거대책위원회 갈등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이 대표가 국회에서 상임선대위원장직 사퇴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이준석 대표와 조수진 의원의 선거대책위원회 갈등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이 대표가 국회에서 상임선대위원장직 사퇴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국민의힘 윤석열 선거대책위원회가 극심한 내홍에 몸살을 앓고 있다. 이준석 대표와 조수진 최고위원은 공개 충돌 후 각각 상임선대위원장과 공보단장에서 전격 사퇴했지만 후폭풍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는 분위기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와 관련해 맹공에 나섰다.

22일 국민의힘 게시판엔 오전에만 수백 건의 글들이 올라왔다. 주로 윤 후보를 겨냥한 후보교체와 이 대표를 겨냥한 당 대표 사퇴로 의견이 엇갈렸다.

‘후보교체가 곧 정권교체다. 윤석열 후보는 하루빨리 사퇴하라’, ‘김건희와 장모의 끝없는 의혹으로 인해 윤석열이 보수 야당의 후보로서 갖고 있는 일체의 명분도 정당성도 전략적 유리함도 완전히 사라졌다’, ‘당대표 사퇴 원합니다. 대선 80여일 남은기간 더이상 훼방놓지 못하게 사퇴시켜야합니다.’, ‘이준석은 분탕질 그만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라’ 등 글로 국민의힘 게시판은 도배가 됐다.

당내에선 당 대표의 ‘선대위 이탈’이라는 초유의 돌발 변수에 적잖이 당황하는 분위기다.

이 대표와 가까운 것으로 알려진 김용태 최고위원은 CBS 라디오에 출연해 윤 후보의 측근 그룹을 ‘파리떼’라고 칭하면서 “후보의 눈과 귀를 막는 파리떼, 권력에 아첨하는 자를 이번에 정리하지 못하면 역사에 죄를 짓는다는 생각으로 (이 대표의 선대위 사퇴를) 결정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1.12.2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1.12.2 국회사진기자단
이런 가운데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칼을 빼 들고 선대위 개편에 나서 주목된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김 위원장과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가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김 위원장이 그립(통제)을 좀 더 강하게 잡고 하시겠다고 했다”며 “저도 그렇게 좀 해달라고 말씀드렸다”고 했다.

한편 민주당은 내홍을 겪고 있는 국민의힘 선대위를 겨냥해 “난장판”, “개그콘서트”라며 공세를 이어갔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 선대위 회의에서 “검찰총장으로서 천상천하 유아독존 태도를 보였던 윤 후보가 국민의힘에 들어가 선대위를 오합지졸, 난장판 선대위로 만드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지적했다.

윤 대표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김병준 공동 상임선대위원장,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장을 언급하며 “이런 분들은 ‘자리는 줘도 권한은 나눌 수 없다’는 윤석열식 권력 독점을 실현하는데 데코레이션에 그쳤던 것”이라고 일갈했다.

전혜숙 의원도 선대위 회의에서 “국민의힘 선대위는 개콘 수준”이라고 쏘아붙였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