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당정, 국민을 원숭이로 보는 것” 윤석열 ‘보유세 매표 동결’ 비판

“당정, 국민을 원숭이로 보는 것” 윤석열 ‘보유세 매표 동결’ 비판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1-12-21 22:14
업데이트 2021-12-22 0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선거 때 1년 세금·공공요금 동결
‘문재명’ 교체 안 하면 세금 폭탄” 비난

윤석열 캐리커처
윤석열 캐리커처
윤석열(얼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정부와 여당이 내년도 보유세 산정 때 올해 공시지가 적용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 “국민을 원숭이로 보는 것이 틀림없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윤 후보는 21일 페이스북에서 당정의 이 같은 방안에 대해 “매표 동결”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교활하기 짝이 없다. 조삼모사도 아니고, 국민을 원숭이로 보는 것이 틀림없다”며 “그렇게 세금을 올리고 못살게 굴더니만 선거가 있는 내년에만 안 내도 되게 해 주겠다니, 이게 말이 안 된다는 것을 국민은 다 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후보, ‘문재명’ 세력을 교체하지 않는 한, 집행 유예된 세금과 공공요금 폭탄은 국민 머리 위로 다시 떨어질 것”이라면서 “‘한시적 동결’ 뒤에 ‘급격한 폭등’이 기다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간담회에 참석한 후에도 기자들과 만나 “이 정부가 보유세를 강화해 오면서 그 정책을 쭉 펴 온 입장에서 느닷없이 한시적으로 (조치)한다는 얘기는 내년 3월 선거 때 표를 좀 받고 끝나고 나면 이 정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것”이라면서 “그에 대한 장기적 입장이 나와야지 선거용 입장이라고 하는 것은 국민들이 받아들일 때 문제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혜지 기자 hjko@seoul.co.kr
2021-12-22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