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음성’ 받자마자 코로나 점검 나선 李… “추경 적극 편성” 촉구

‘음성’ 받자마자 코로나 점검 나선 李… “추경 적극 편성” 촉구

이혜리 기자
입력 2021-12-15 21:00
업데이트 2021-12-16 0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라매병원 찾아 방역 살피며 일정 재개
‘주가조작 과징금 제도 도입’ 공약 발표

이미지 확대
이재명(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5일 감염병 전담병원인 서울 동작구 보라매병원에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 서울대병원분회 관계자로부터 ‘병상·인력 대책 요구안’을 건네받고 있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이재명(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5일 감염병 전담병원인 서울 동작구 보라매병원에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 서울대병원분회 관계자로부터 ‘병상·인력 대책 요구안’을 건네받고 있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5일 공공의료시설인 서울 동작구 보라매병원을 찾아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과 관련해) 정부에서도 적극적인 추경(추가경정예산) 편성으로 화답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나서 첫 일정으로 보라매병원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정부로서 국가 재정부담이 늘어나는 것이 매우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마침 야당의 적극 주장도 있고 저도 지금까지 지원이 매우 적었기 때문에 지원을 늘려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先) 지원하고 후(後) 정산하는 방식, 금융지원이 아닌 재정지원을 확대하는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전날에도 긴급성명을 통해 코로나19 재확산과 관련해 거리두기 강화 조치와 함께 이렇게 주장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당정협의에서 “벼랑 끝에 몰릴 대로 몰린 소상공인분들에게 또다시 희생을 강요할 순 없다“며 ”당은 손실보상법 개정, 감염병 기금 설치에 나서고 소상공인 ‘선 지원 선 보상’ 원칙도 함께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27번째 공약으로 “주가조작을 통한 불법 이익을 효과적으로 환수할 수 있는 과징금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세계 각국이 운영 중인 자본시장 참여 제한이나 금융거래 제한, 상장회사 임원 선임 제한 등 다양한 제재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혜리 기자 hyerily@seoul.co.kr
2021-12-16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