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태섭 “대통령은 갈라치기, 검찰개혁 형해화 사과했어야”

금태섭 “대통령은 갈라치기, 검찰개혁 형해화 사과했어야”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1-11 13:28
업데이트 2021-01-11 1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 전 의원,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앞세워 검찰개혁 가치를 없애버렸다고 지적

이미지 확대
금태섭 전 의원 뉴스1
금태섭 전 의원
뉴스1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사에 대해 전반적으로 칭찬하면서도 검찰 개혁 관련한 사과가 빠졌다고 지적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신년사에서 회복, 포용, 도약을 강조했는데 코로나19 2년차를 맞이하는 올해에 필요한 가치들”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회복해야 하고, 포용해야 하며, 도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금 전 의원은 대통령 신년사를 가득 채운 자화자찬과 미사여구가 가능할지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금 전 의원은 “대통령은 국민들의 고통에 공감했어야 한다”면서 주가지수 3000을 자랑하기보다 방임과 학대에 시달리는 아이들의 눈물을 직시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알아서 잘 하고 있는 한류와 같은 K-컨텐츠에 숟가락을 얹기 전에 동부구치소, 요양병원에서 벌어진 일들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금 전 의원은 “오늘 신년사에서 문 대통령은 정치적 갈등을 부추기는 듯한 말들을 삼갔다”면서 잘했다고 칭찬했다.

그는 “대통령은 지난해 청와대와 여당이 앞장섰던 정쟁과 갈라치기에 대해 반성했어야 한다”면서 “야당과 국민의 우려를 무시하고 법을 독단적으로 처리한 것, 법무부 장관을 앞세워 검찰개혁을 형해화시킨 것, 이견을 이적으로 규정해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행태를 사과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금 전 의원은 청와대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참으로 오랜만에 질문에 대답하는 대통령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표현하면서, 오늘 안 나온 진정한 반성과 성찰의 목소리를 듣고 싶다고 주문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