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호텔 성상납 의혹 제기한 가세연 고소 방침…“허위사실”(종합)

이준석, 호텔 성상납 의혹 제기한 가세연 고소 방침…“허위사실”(종합)

최선을 기자
입력 2021-12-28 15:34
업데이트 2021-12-28 1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신의 ‘성상납’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를 경찰에 고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당 대표실은 28일 “가세연에서 제기한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전했다.

이어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며 “고소장은 곧 제출할 예정”이라고 했다.

앞서 가세연은 전날 방송에서 “이 대표가 2013년도 아이카이스트 김성진 대표로부터 대전의 한 호텔에서 성접대를 받았다”며 “대전지검 수사자료를 통해 이를 확인했다”며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국회사진기자단
이에 대해 이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가세연 방송 내용은 말 그대로 저와 관계가 없는 사기사건에 대한 피의자 진술을 바탕으로 저에 대해 공격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수사 중에 저에 대한 문제가 발견됐다면 그 당시에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이지만 저는 단 한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이와 관련한 어떤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며 “1000여 페이지에 달한다는 아이카이스트 수사 기록 중에 발췌 없이 제가 언급된 내용을 모두 공개하라”고 강조했다.

또 “저는 박근혜 대통령과 그 주변 인물들에게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어떤 제안도 한 적이 없으며 김성진이라는 사람이 본인의 주변인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는 전혀 아는 바가 없다”며 “자료 전부를 공개하지 않을 시에는 법적인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준석 “제가 볼 때 큰 문제 안 될 것”
이 대표는 이날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서도 가세연이 제기한 성접대 의혹에 대해 “제가 볼 때는 큰 문제가 안 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당대표 직을 수행하다 보면 이런저런 공격을 받는다”며 “사실관계에 따라 대처하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의혹 제기는 굉장히 당황스러웠다. 형사 재판에 제 이름이 언급됐다고 하는데 저는 수사기관 어떤 곳으로부터도 그런 연락을 받은 적이 없고 어제 방송 듣고서야 알아보는 중”이라며 “허위사실에 대해서는 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