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변창흠 사의에 “국면전환 희생양” “꼬리 자르기” 맹비난

野, 변창흠 사의에 “국면전환 희생양” “꼬리 자르기” 맹비난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3-12 20:41
업데이트 2021-03-12 2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정쇄신 입장 밝혀야” 문 대통령 압박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3.12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3.12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2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의 사의 표명을 ‘꼬리 자르기’로 규정하고 문재인 대통령과 여권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땅 투기 사태로 정부·여당이 수세에 몰리자 희생양으로 변 장관에게 책임을 물었다는 것이다.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대통령의 메시지가 행여 정권에 불길이 번질까 봐 변 장관 혼자 책임지라는 ‘꼬리 자르기’는 아니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람 한 명 교체한다고 끝날 일이 아니다. 국정 최고책임자로서의 사과와 함께 전면적 국정 쇄신에 대한 입장도 밝혀야 할 것”이라고 문재인 대통령을 압박했다.

당 부동산투기조사특위 위원장을 맡은 권성동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얼핏 민심을 받아들인 결정으로 보이지만, 사실상 국면전환을 위한 희생양에 지나지 않는다”고 맹비난했다.

문 대통령이 2·4대책 마무리를 들어 이른바 ‘시한부 사의 수용’ 의사를 밝힌 데 대해 “변 장관이 있는 한 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신뢰할 국민은 없다. 마무리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릴 줄 아는가”라며 “국민적 분노를 누그러뜨리기 위한 위장쇼”라고 비난했다. 권 의원은 “시간이 갈수록 민심만 더 악화할 것”이라며 변 장관의 즉각적인 경질을 촉구했다.

특위 위원인 송석준 의원은 “과연 변 장관의 사의 표명으로 문제가 해결될까”라며 민심의 불길을 끄려면 ‘근원 문제’를 풀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송 의원은 “모든 걸 정부와 공기업 등 공공이 다 해결해 내겠다느니 하는 오만과 아집을 버려야 한다”며 “공공에서든 민간에서든 국민들이 원하는 주택들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 대통령을 향해 “지금이라도 정중한 자세로 최고책임자께서 사과하시고 주택시장을 정상화하라”고 촉구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