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유영하 겨냥? “취임식 참석 내걸고 공천 요구설, 비정상”

홍준표, 유영하 겨냥? “취임식 참석 내걸고 공천 요구설, 비정상”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5-09 08:14
업데이트 2022-05-09 0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서울신문DB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서울신문DB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는 9일, 지방선거 및 보궐선거 공천을 놓고 윤심(尹心) 팔이가 극성을 떨치고, 자신의 처지를 망각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건 아니다”며 작심 비판했다.

홍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21대 총선 참패는 무원칙한 막천이 원인으로 공당의 공천은 원칙이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홍 후보는 “떠도는 헛소문이길 바라지만 취임식 참석을 내걸고 공천을 요구 한다거나 있지도 않은 윤심을 내세워 또 다시 공천 사기나 칠려고 하는 행태가 있다면 모두 정상적이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는 대구정가를 중심으로 나돌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초청을 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 측이 유영하 변호사 공천을 요구했다, 모 보궐선거 후보가 윤심을 앞세우고 있다는 소문을 경계한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유영하 변호사. 뉴스1
유영하 변호사.
뉴스1
또한 홍 후보는 윤희숙 전 의원을 가리켜 “부동산투기 혐의로 스스로 의원직을 사퇴하고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당대표와 안철수의 인천 계양을 불출마를 비난 하면서 자신의 격을 착각하고, 연고도 없는 인천에 자객공천을 해 주면 나간다며 공천을 희화화하고 있다”며 “그건 아니다 싶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홍 후보는 “이제 당도 여당이 됐으니 원칙을 세우고 조금 더 무게감 있게 대처했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