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신지예 반대한 청년들에 “젠더갈등 넘어선 가치는 ‘공정’”

尹, 신지예 반대한 청년들에 “젠더갈등 넘어선 가치는 ‘공정’”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2-28 21:25
업데이트 2021-12-28 2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학생위원들 손 잡은 윤석열
대학생위원들 손 잡은 윤석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하나된 국민 모두에게 듣겠습니다’에서 중앙당 대학생 위원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12.28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후보 직속 새시대준비위원회의 신지예 전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영입에 반대한 청년들과 만나는 자리를 마련했다.

28일 저녁 윤 후보는 서울 여의도에 있는 국민의힘 당사에서 ‘하나 된 국민 모두에게 듣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청년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당 중앙대학생위원회 소속인 이들은 앞서 지난 23일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신 전 대표의 영입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페미니스트인 신 전 대표가 당의 노선과는 배치된다는 취지에서였다. 

당시 호남지역을 방문 중이었던 윤 후보는 청년들의 쓴소리를 듣겠다는 의지로 이같은 자리를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윤 후보는 “추운 날씨에도 여러분이 당사 앞에서 시위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여러분의 성명서도 잘 전달 받았다”며 “여러분들이 우려하시는 부분을 잘 알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윤 후보는 “진정한 양성평등은 바로 공정을 잃지 않는 것”이라며 “젠더 갈등을 넘어선 가장 중요한 가치가 공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치열한 토론이 가능한 민주정당”이라며 “함께한 청년을 포함해 20·30세대의 목소리를 더 진정한 마음으로 경청하고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잘 새기겠다”고 덧붙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