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민주당 탈당하라’ 댓글에 “내가 후보인데 왜…”

이재명 ‘민주당 탈당하라’ 댓글에 “내가 후보인데 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12-16 06:36
업데이트 2021-12-16 0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TV 캡처
이재명TV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5일 ‘사사건건 정부와 민주당 발목을 잡는다. 차라리 탈당하라’는 댓글을 읽고 “내가 민주당 후보인데 왜 탈당을 하겠나”라고 답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유튜브 채널 ‘이재명TV’에 출연해 ‘재명이네 마을’ 커피숍 코너에 달린 댓글을 읽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후보는 “이게 뭐야. 나보고 탈당하라는 거에요?”라며 “그건 아니다. 부족하면 부족한 대로 서로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민주당이 페미기때문에 이재명도 페미가 아닐까 하는 오해가 너무 많다’는 글에는 “정치에서 중요한 덕목 중에 하나가 균형감각이다. 잘 지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고, ‘전역한 남성들을 위한 보상이 필요하다’는 요구에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것에 대한 상응하는 보상이 필요하다. 누군가를 손해 보게 하거나 불리함을 강요하지 않으면서 보상할 방법은 많다”고 말했다.

‘가짜뉴스가 돈다’는 글에는 “사필귀정을 믿는다. 가짜 뉴스는 오래 못간다”고 답했다. ‘외교는 어떻게 가져가실 건가’란 글엔 “이건 답이 너무 쉽지 않다. 길게 설명하긴 어렵다. 준비해서 올려 드리겠다”라고 답글을 달았다. 캠프 인사 영입과 관련해 ‘은사(恩師) 이상돈 선생 영입 생각은 없는가’라는 글도 올라왔다. 이 후보는 이상돈 전 의원이 중앙대 법과대학에 교수로 재직했을 당시 중앙대 법학과 82학번으로 입학했다. 이 후보는 여기에는 별 말 없이 “노력 중이다.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댓글을 썼다.

‘후보님 머리 색깔 왜 바꾸셨어요? 옛날 머리 색깔이 훨씬 좋았는데 다시 바꾸시면 안 되나요?’라는 질문에는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윤석열 후보보다 젊은데 더 나이들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라며 “한번 쭉 가보고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독수리 타법은 언제 개선되나요?’라는 글에는 “독수리 타법으로 20년 넘게 재판업무 잘 해 왔다”라고 답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