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공부’ ‘재명이네 슈퍼’… 李 홍보대사 된 송·추

‘이재명 공부’ ‘재명이네 슈퍼’… 李 홍보대사 된 송·추

이혜리, 신형철 기자
입력 2021-11-30 20:56
업데이트 2021-12-01 0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영길, 책 추천하고 매타버스 지원
추미애 지지자들 ‘홍보 플랫폼’ 개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송영길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2021. 11.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송영길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2021. 11.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공부하기’ 캠페인을 제안하는 등 이재명 후보 전도사로 나섰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도 ‘재명이네 슈퍼’라는 홍보 플랫폼을 개설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30일 정치권에 따르면 송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 “국민의 대표 일꾼을 뽑기 위해서는 후보자에 대해 분석하고 공부해야 한다”며 “‘인간 이재명’ 책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어 “책을 읽어 보시고 독후감도 올려 주시고 세 분씩 릴레이 추천을 부탁드린다”며 ‘이재명 바로 알기 릴레이 캠페인’을 제안했다.

송 대표는 이 후보의 민심 대장정 ‘매타버스’ 후방 지원에도 나섰다. 이 후보가 다녀온 부산·울산·경남 지역과 대전·충청 등을 다시 훑으며 지역 조직과 지지자들을 추스르고 있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 후보가 2030세대를 주로 공략하는 등 기획 일정 위주로 순회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지 세력을 다독여 달라고 앞서 송 대표에게 부탁했다”면서 “송 대표가 선거 방향성, 이 후보를 지지해야 하는 이유 등을 설명하고 내부 결속을 다지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경선에서 ‘마켓추’라고 이름 붙인 홍보 플랫폼을 만들었던 추 전 장관의 지지자들도 이날 ‘재명이네 슈퍼’라는 이름의 홍보 플랫폼을 새롭게 개설했다. 경선 당시 추명(추미애·이재명) 연대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서로 지원했던 양측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추 전 장관을 유명 제품 광고 포스터에 합성한 게시물, 일대기를 담은 유튜브 영상 등을 만들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홍보해 온 이들은 재명이네 슈퍼에서도 이 후보 관련 홍보물을 만들 예정이다.



이혜리 기자 hyerily@seoul.co.kr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2021-12-01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