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尹측 ‘손가락만 씻었다’ 해명 너무 해…메시지 관리해야”

이준석 “尹측 ‘손가락만 씻었다’ 해명 너무 해…메시지 관리해야”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0-05 09:08
업데이트 2021-10-05 09: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 캠프 대변인 방송 패널 경험으로 ‘즉답’ 압박 있어…답변 신중해야”

윤석열 이준석
윤석열 이준석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캠프를 향해 “메시지 관리를 해야한다”고 주문했다.

이 대표는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진행자가 “윤석열 후보는 손바닥 왕(王)자도 그렇고 하루씩 뭔가 쏟아내고 있다”고 하자 “반 우스개소리로 이슈메이킹 능력은 탁월한 것 같다”고 받아쳤다.

이 대표는 “이런 식의 이슈메이킹은 지속되어서는 안 된다”며 “윤 후보가 우리 후보 중에서 지지율이 가장 잘 나오다 보니까 대중·언론의 관심도 뜨거운데, 윤 후보도 메시지 관리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특히 손바닥 왕자와 관련해 ‘손가락만 씻었다’고 해명했다가 더 큰 후폭풍을 불어온 윤 캠프 대변인에 대해 이 대표는 “윤 캠프 대변인이 서너 분 되는 것 같은데 이분들이 종편 패널 활동을 많이 해 후보로부터 정확한 확인보다는 즉답을 해야 된다는 압박이 있는 것 같다”며 그렇지만 “임기응변으로 즉답을 하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해당 발언에 대해 “너무 하신 것 아닌가”라며 “후보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어떤 일인지 알고나서 입장을 대변해야 되는데 무슨 질문이 나와도 3초 내에 답해야 하는 버릇을 지금 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4일 윤석열 캠프의 김용남 대변인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손바닥 왕자 논란과 관련해 진행자가 왕자 글씨가 손바닥에 남아있는 것에 대해 “이것저것 다 떠나서 윤석열 후보는 손 안 씻는가”라고 묻자 “주로 손가락 위주로 씻으신 것 같다”며 어물쩍 넘겨 비난을 자초했다.

한편 이 대표는 전날 윤석열 후보가 ‘위장당원’ 발언을 해 구설수에 오른 것과 관련해선 “아마 윤 후보 측에서 그걸 분석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피상적인 통계만 본 게 아닌가 그렇게 생각한다”면서 윤석열 캠프일부 인사가 윤 후보에게 틀린 정보를 주는 것 같기에 윤 후보가 이러한 점 등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 대표는 이낙연 민주당 후보의 의원직 사퇴로 공석이 된 종로 출마설에 대해 “저는 국회의원이 되는 것보다 상계동 국회의원이 되고 싶어 한다”라며 “그냥 국회의원을 해 보려고 했으면 솔직히 지금까지 어렵게 정치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