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사모 “X파일, 국민의힘이 배후인듯, 자금·조직 우리가 대겠다”

윤사모 “X파일, 국민의힘이 배후인듯, 자금·조직 우리가 대겠다”

강병철 기자
입력 2021-06-24 18:00
업데이트 2021-06-24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경표 회장 명의로 성명문 공개
“장성철 소장 시켜 못할 일 한 것”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취재진 질문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열린 서울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 참석하기 앞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6.9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팬클럽인 윤석열을사랑하는모임(윤사모)은 24일 이른바 ‘X파일’ 논란에 대해 “윤 전 총장을 국민의힘이 영입하기 위해 뒤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도록 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정치권에 X파일 논란을 불붙인 장성철 공감과논쟁정책센터 소장의 배후에 국민의힘이 있다는 주장이다.

윤사모는 이날 홍경표 회장 명의로 성명을 내고 X파일과 관련 “확인해보니 기존에 수사과정에서 있었던 윤 전 총장의 장모, 아내에 대한 내용을 편집 짜깁기 한 수준”이라면서 “야당 중진의원 최측근 출신인 장 소장의 행위는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 바로 세우고자 하는 민초들의 마음에 얼음 같은 차가운 물을 던지는 격이 됐다”고 평가했다.

윤사모는 이어 “왜 이런 현상이 나오는지를 나름대로 분석을 해보니 한 가지 결론에 도달하게 됐다”면서 “국민의힘은 자유 대한민국을 구할 대권주자가 없기에, 윤 전 총장을 영입하기 위해 앞에서는 협조하는 듯한 행동을 하면서, 뒤에서는 장 소장을 시켜 정말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도록 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석열을 보호할 수 있는 당은 제1 야당인 국민의힘밖에 없으니 하루 속히 입당을 시키려는 의도”라고 분석했다.

윤사모는 이 같은 주장에 대한 근거는 성명문에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장 소장은 국민의힘 김무성 전 의원의 보좌관 출신이다. 해당 논란이 일어난 이후 김 전 의원은 “나와 무관한 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윤사모는 “대선을 치르기 위해 조직과 많은 자금이 필요한 것 또한 맞는 말이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면서 “조직은 윤사모와 민초들이 해결할 것이며, 자금 또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윤사모는 온 전 총장 팬클럽 중 최대 모임으로 회원수가 2만 3000명에 달한다. 다만 윤 전 총장 측은 윤사모는 캠프와 관련이 없다고 선을 긋고 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