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문 대통령-바이든 ‘크랩케이크’ 오찬

[속보] 문 대통령-바이든 ‘크랩케이크’ 오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5-22 10:06
업데이트 2021-05-22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 대통령, 훈장수여 가족과 기념촬영
문 대통령, 훈장수여 가족과 기념촬영 미국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현지시간)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열린 한국전쟁 명예 훈장 수여식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랠프 퍼켓 주니어 예비역 대령 가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5.22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첫 대면회담에서 오찬을 함께 했다.

미측은 오찬을 겸해 37분간 진행된 단독회담에서 해산물을 좋아하는 문 대통령의 식성을 고려해 메릴랜드 크랩 케이크를 메인으로 하는 메뉴를 준비했다고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현지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도 문 대통령과 같은 음식을 먹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단독회담에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이후 첫 외국 방문으로 미국을 방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바이든 대통령과 회담을 갖는 것도 기쁜 일이지만 처음으로 마스크를 쓰지 않고 회담을 갖게 된 것은 정말로 기쁜 일”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문 대통령과 동일한 가치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동질감을 느낀다”며 예정시간을 넘기면서 다양한 의제에 대해 포괄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회의시간이 초과됐다고 여러 차례 보고됐으나 미팅(회의) 내용이 유익해 회의시간을 늘렸다”고 말했다고 전해졌다.

워싱턴 공동취재단·서울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