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년, 서해수호의날 행사 졸음 논란에 “이유 불문 송구”

김태년, 서해수호의날 행사 졸음 논란에 “이유 불문 송구”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3-26 23:06
업데이트 2021-03-26 2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도 높은 일정에 피로 몰려와”

MBC 유투브영상 캡처
MBC 유투브영상 캡처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6일 서해수호의 날 행사에서 조는 모습이 포착된 가운데, “이유 불문하고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김 대표 대행은 이날 오후 경기 평택 해군 2함대 사령부에서 열린 제6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기념사를 듣는 도중 눈을 감고 조는 듯한 모습을 보이다가 고개를 살짝 떨구는 모습이 생중계 화면에 잡혔다.

국민의힘 홍종기 중앙선대위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순국 장병에 대한 공개적인 모욕 수준”이라며 “천안함 폭침으로 수장된 46명의 청년에 대한 집권 여당의 속마음을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 나라의 집권세력이라면 국민이 보는 행사에서 최소한의 성의와 예의는 지켜야 했다”고 일침했다.

김 대표 대행은 “국회 추경 처리, 부산 일정 등 강도 높은 일정을 치르고 행사에 참석해 순간적으로 피로가 몰려들었다”며 “이유를 불문하고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년 3월 넷째 금요일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에서 전사한 국군 장병들을 추모하기 위한 날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