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영선 “콩밭에 가있던 오세훈…MB 똑 닮은 재탕 후보”

박영선 “콩밭에 가있던 오세훈…MB 똑 닮은 재탕 후보”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3-23 15:52
업데이트 2021-03-23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세훈 후보 예상…크게 의미 안 둬”

이미지 확대
23일 국회 열린민주당을 예방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예방을 마친 뒤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 3. 23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23일 국회 열린민주당을 예방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예방을 마친 뒤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 3. 23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23일 야권단일화 후보로 선정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에 대해 “예상했던 일이다.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23일 서울 양천구 한국방송회관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초청 토론회에서 “상대 후보가 결정됐기 때문에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다. MB(이명박 전 대통령)를 똑 닮은 후보가 돼서 두 손을 불끈 쥐게 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오 후보에 대해 “그간 콩밭에서 다른 일을 하다가 그 일이 안 되니까 서울로 다시 돌아온 재탕, 삼탕 후보”라고 평가한 뒤 “지금 시대는 새로운 서울시장을 원한다”고 했다.

오 후보와의 정책 차별화에 대해선 “오 후보는 아직도 아이들 밥그릇을 차별하는 문제에 대해서 보편적 무상급식을 반대하고 있다. 결국 시민을 차별하는 시장”이라며 “저는 아이들 관련 정책에 있어선 차별이 있어선 안 된다 생각한다”고 자신의 유치원 무상급식 공약을 설명했다.

이어 오 후보의 내곡동 셀프보상 의혹과 관련해 “이미 말을 3번째 바꾸고 있다. 계속 말 바꾸기를 하면서 MB를 연상시킨다”며 “정직성 문제가 지금 이 시대가 바라는 특혜 비리 등과 동일시되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최근 뒤처지는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선 “저는 서울 시민을 믿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 글로벌 혁신도시 1위 유지 등 서울의 미래를 서울 시민과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를 결정하실 것”이라며 “서울시민을 섬길 수 있는 겸허한 자세”로 지지율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