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보병전·공중전 총동원령…박영선은 ‘무상급식’ 공약도

與 보병전·공중전 총동원령…박영선은 ‘무상급식’ 공약도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3-22 16:54
업데이트 2021-03-22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현역의원 지역구 배정으로 보병전 강화
‘오세훈 거짓말’ 집중공격으로 공중전도 병행
박영선, ‘유치원 무상급식’ 등 25개구 공약도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2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한양아파트 정문 앞에서 지지자들과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1. 3. 22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2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한양아파트 정문 앞에서 지지자들과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1. 3. 22
국회사진기자단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터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로 최악의 위기에 직면한 더불어민주당이 173명 현역 의원을 서울·부산 지역구에 배정해 현장 민심을 일일이 훑는 ‘보병전’ 강화에 나섰다. 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투기 의혹을 연일 제기하는 등 선거운동일 개시 전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인 박정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2일 통화에서 “경기, 인천과 호남 등 지역이 서울지원단을 맡았다”며 “각 도당 지역위원회별로 (서울과) 연결해 최선을 다해 박영선 후보를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지역의 한 의원은 “부산갈매기 의원단이 기본으로 있고, 전체 의원의 절반 정도가 부산에 배치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갈매기 의원단은 부산에 연고나 인연이 있는 의원들의 모임이다.

민주당은 의원 전원을 연고 등에 따라 서울과 부산에 배정하고 선거사무원으로 등록시키고 있다. 오는 25일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현역 의원을 비롯한 대규모 인원을 몰아 분위기를 띄우겠다는 것이다. 경기도에 지역구를 둔 한 의원은 “배정받은 서울 지역구에는 다섯 번, 부산 지역구에는 한 번 가게 됐다”며 “지역위원회 당원들과 함께 지인들에게 전화를 돌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오른쪽)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강서구 수협강서수산물도매시장 수협사무실에서 맘카페 회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이낙연(오른쪽)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강서구 수협강서수산물도매시장 수협사무실에서 맘카페 회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민주당은 특히 서울 25개 자치구 중 24곳의 구청장이 민주당 소속인 만큼 선거운동에서 상당한 응집력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대위 관계자는 “LH 사태로 여론이 안 좋은 상황에서도 박 후보 지지율이 36~37% 정도 나오니 조금만 응집하면 역전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민주당은 오 후보의 내곡동 해명에 대해 거짓말이라고 집중 공격하는 등 공중전도 병행하고 있다. 민주당은 1995년 서울시장 선거에 나선 박찬종 후보와 과거 리처드 닉슨 전 미국 대통령이 거짓말로 무너졌던 사례를 들먹이며 오 후보에게 ‘거짓말 후보’ 프레임을 씌우는 데 집중하고 있다.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도 이날 “오 후보의 거짓 해명을 입증할 자료는 차고 넘쳐난다”고 강조했다.

최근 25개 자치구를 훑으며 맞춤 공약을 내놓고 있는 박 후보는 이날 ‘유치원 친환경 무상급식’을 발표하며 오 후보의 약점을 조준했다. 박 후보는 “지역과 소득 격차에 관계없이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이돌봄 걱정제로 서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약세로 나타난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선 “야권 단일화라는 정치 이슈 때문에 그런 결과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