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멍멍” 민주당 당대표실에 ‘댕댕이’ 출몰한 까닭은

“멍멍” 민주당 당대표실에 ‘댕댕이’ 출몰한 까닭은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2-24 17:57
업데이트 2021-02-24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소확행위원회 반려동물 동행시설 안내서비스 협약식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왼쪽부터), 신동근 소확행위원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소확행위원회 반려동물 동행시설 안내서비스 협약식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왼쪽부터), 신동근 소확행위원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멍멍, 왈왈, 으르릉”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회의실에 강아지들이 나타났다. 민주당 소확행위원회(작지만 확실한 행복위원회)가 새로운 결과물인 ‘반려동물 동행시설 안내서비스’를 발표하는 자리에 강아지를 동반했기 때문이다.

민주당 소확행위는 24일 국회에서 인천광역시, 한국관광공사와 ‘반려동물 동행시설 안내 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민주당, 인천광역시, 한국관광공사는 반려동물 동행시설 안내 서비스를 구축하고,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반려동물 서비스 및 동행시설 안내 서비스는 소확행위의 7번째 과제다. 민주당은 한국관광공사, 인천광역시와 함께 인천 내 반려동물이 출입할 수 있는 곳을 파악해 테마 지도를 구축하고, 반려동물과 동반 여행할 수 있는 지도 제작과 여행프로그램 활성화에 나선다.

협약식에 참여한 민주당 유정주 의원은 “인천시 맵을 기반으로 테마 지도를 구축하게 된다“며 ”향후 반려견 동반 여행지 50선을 제작하는 동시에 반려동물 여행 프로그램 활성화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반려동물 동행 시설 안내 서비스는 많은 분의 필요가 있었지만 해결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며 “늘 새로운 정치 행태로 소확행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소확행위원회 위원장인 신동근 의원과 이 대표가 안고 있는 강아지들인 심쿵이와 젤리가 잠시 짖어서 사회를 본 유 의원이 “조용히 해주렴”하고 말리는 소동도 있었다. 이 대표는 당 대표실에 있는 강아지들을 보며 “아이고 놀라지 않아요”하고 걱정하기도 했다.

이날 등장한 반려견 중 한마리인 심쿵이는 구본기 생활경제연구소 소장의 동반자다. 협약식에 함께한 구 소장은 “전국 반려견 동지 여러분 만세!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사실 혼자 나올 때 간식 던져주지만 마음이 편하지 않다”며 “전국 반려견 동지 여러분 우리는 해방됐다”라고 말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