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치권, 스포츠계 학폭 대응 주문…황희 “대책 발표 검토중”

정치권, 스포츠계 학폭 대응 주문…황희 “대책 발표 검토중”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2-24 17:06
업데이트 2021-02-24 17: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직원과 대화하고 있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직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야 국회의원들이 일제히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스포츠계 학폭 근절과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24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여야 위원들은 최근 프로배구·프로야구·고등학교 아이스하키 등 종목을 가리지 않고 잇따라 발생하고 스포츠계 학폭과 관련해 발언을 내놨다.

전용기 의원은 황 장관에게 “현재 진행형인 아이스하키 폭력부터 막아야 2차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전 의원은 “가해자가 피해 학부모와 학생들을 만나서 회유를 시도하고 탄원서를 작성하도록 시켰다는 보도도 있었다”며 “피해자가 되레 몸 사리게 되는 사태를 방지하려면 가해자와 피해자를 완전히 분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또 “대한체육회에서 폭력 가해자에 적용하는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제대로 작동하게 만들어야 한다”며 “관련 협회나 체육회와 (협조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문체위 여당 간사인 박정 의원도 “교육부 장관과 (스포츠계 학폭) 관련 논의해서 서로 미루지 말고 심도 있는 대책이 나올 수 있도록 하고 이 문제에 대한 기준을 정확히 만들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대한체육회가 선수들에 대해 평생 체육계 진입을 막는 것은 가혹한 부분 있다고 하면서 반성하고 귀화해 사회적으로 재진입, 돌아올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고 답변했다”며 “반복적 폭력사태에 대해 대한체육회가 미온적 태도로 일조하는 것 아니냐”고 질타했다.

이에 황 장관은 “일단의 대책 발표를 검토하고 있다”며 “스포츠계에도 의견 전달해 정부와 같이 합의점을 찾자고 했고 대책을 마련하는 과정에 있다. 이번주 중으로 상당한 의견이 나올 것”이라고 답변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