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영선 “아들 기다리는 마음처럼…소상공인도 봄 기다릴 것”

박영선 “아들 기다리는 마음처럼…소상공인도 봄 기다릴 것”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2-12 12:40
업데이트 2021-02-12 1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경두·조명래·박양우 자문단장 영입

박영선 페이스북 캡처
박영선 페이스북 캡처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후보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군입대한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글과 사진을 올렸다.

박 후보는 “네가 군에 간지도 벌써 3개월이 넘었다”며 “늘 마음이 쓰인다. 요즘 선거운동 다니느라 간혹 아들에게 전화 거는 시간을 놓치기도 하지만, 그래도 늘 마음 한구석에는 묵직한 무엇인가가 있다”고 적었다.

박 후보는 “코로나만 아니면 이번 설에 휴가를 나올 수 있었을 텐데, 아직 얼굴을 못 본다”며 “엄마가 아들의 휴가를 기다리는 마음만큼 코로나로 지친 소상공인이나 의료진들도 간절히 봄을 기다릴 것”이라고도 했다.

한편 박 후보는 이날 문재인 정부 전직 장관 3명을 경선캠프의 각 분야 자문단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정경두 전 국방부 장관은 테러나 재난·재해로부터의 시민 안전 시스템 수립을 도울 예정이다. 조명래 전 환경부 장관은 서울이 탄소중립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박양우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문화·예술 분야 정책 수립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들은 모두 박 후보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내던 시절 함께 국무위원으로 활동한 인연이 있다. 박 후보는 “국무회의 동료였던 장관들이 선뜻 나서줘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라면서 “서울시의 미래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