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생당, 안철수에 “제3지대 연합후보” 제안

민생당, 안철수에 “제3지대 연합후보” 제안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1-20 15:42
업데이트 2021-01-20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생당 이수봉(가운데)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기자회견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제3지대 연합후보’를 촉구하고 있다.  민생당 제공
민생당 이수봉(가운데)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기자회견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제3지대 연합후보’를 촉구하고 있다.

민생당 제공
 민생당이 20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 제3지대 연합후보를 만들기 위한 연석회의를 제안했다.

 민생당 이수봉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안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와 야권단일화 주장은 제3지대 정치세력에 대한 배신행위이자 개인적 야욕”이라며 “문재인 정권을 심판할 ‘제3지대 연합후보를 만들기 위한 연석회의’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민생당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안 대표가 국민의힘같은 제1야당이 아닌, 민생당같은 제3지대와 손을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민생당은 안철수의 탈당으로 많은 시련을 겪었다”며 “안 후보는 보수 단일화의 길이 아니라, 제3지대 단일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제3지대는 아직도 어렵지만 민생당, 시대전환, 미래당 등이 있다”며 “이렇게 어렵게 된 것에 대해 안 대표의 책임이 매우 무겁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치를 하면서 사람은 배신할 수 있지만, 가치를 배신하면 안 된다”며 “2012년 대선 출마에서 밝힌 초심으로 돌아오라”고 지적했다.

 민생당은 창당주역이 떠나면서 지난 총선에서 원외정당으로 전락했다. 안 대표는 야권 통합경선을 제안했지만,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거절하면서 단일화는 미궁에 빠진 상태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