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복심’ 이정현 “사면론, 朴 희생물 삼는 정치쇼”

‘박근혜 복심’ 이정현 “사면론, 朴 희생물 삼는 정치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1-04 11:38
업데이트 2021-01-04 1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현 의원
이정현 의원 서울신문DB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던 이정현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던진 ‘사면론’에 대해 ‘정치 쇼’로 규정했다.

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정현 전 의원은 사면론에 대해 “극한의 처지에 있는 박 전 대통령을 두고 벼랑 끝에 몰린 지지율 반전을 위해 정치화하는 극악무도한 짓”이라며 “정권만을 위해 박 전 대통령을 거듭 희생물로 삼는 정치 쇼는 자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낙연 대표와 문재인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 사면을 필요할 때 넣었다 뺐다 하는 지갑 속 카드로 보나”라고 되물었다.

이 전 의원은 지난 1일 페이스북에서도 이낙연 대표를 향해 “(대권주자) 지지율이 역전되니 화합 메시지를 실어 정국 돌파용으로 사면을 던져본 것이라면 유치하다”고 비난했다.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서울신문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서울신문
한편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사면 건의 자체는 환영하면서도 여권에서 두 전직 대통령의 반성을 조건을 내세운 데 대해 “시중의 잡범들에게나 하는 얘기”라며 “당사자들 입장에선 2년, 3년 감옥에서 산 것만 해도 억울한데, 내보내 주려면 곱게 내보내 주는 거지 무슨 소리냐”고 반발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