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새누리당은 소멸하는 정당…합당 안해”

유승민 “새누리당은 소멸하는 정당…합당 안해”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25 20:33
업데이트 2017-01-25 2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25일 대구시 동구 용계동의 지역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대구 연합뉴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25일 대구시 동구 용계동의 지역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대구 연합뉴스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은 25일 “새누리당은 소멸해가는 정당”이라며 합당 가능성을 일축했다.

유 의원은 이날 ‘SBS 8시 뉴스’에 출연해 ‘바른정당이 대선용 정당이고 궁극적으로 보수 전체가 뭉치기 위해 합당할 것이라는 얘기가 있다’는 말에 “합당 안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유 의원은 “바른정당은 (새누리당에) 실망하고 새로운 보수의 길을 가고자 하는 정치인들이 합류할 가능성이 아직 남아 있다”며 “탈당하면서 한시적인 대선용 정당을 생각하고 탈당한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진짜 제대로 된 보수, 대선 이후에도 당연히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보수정당을 하겠다고 (새누리당을) 나왔다”면서 합당 가능성을 재차 부인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바른정당 입당에 대해서는 “입당하는 건 본인 선택”이라며 “오신다면 환영하고 치열한 경선을 치르겠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또 여론조사 지지율이 답보 상태를 보인다는 지적에 “보수 정당에서, 보수 분야에서는 경쟁력 있는 후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진심을 가지고 진정성 있게 정책을 만들면 지지율도 올라갈 것”이라고 답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